여행레져

용틀임하는 꿈의 도시 '마카오'

2009-07-06 20:30:34

황량한 벌판에 우뚝 솟은 현대식 건물, 새로이 올라가는 개성 넘치는 주변을 둘러싼 타워크레인으로 현재보다 미래의 모습이 더 기다려지는 곳이 있다.

Take 1 미래도시는 현재진행형

마카오 반도 옆의 타이파 섬과 콜로안 섬 사이를 매립해서 만든 '코타이 스트립'은 신천지를 꿈꾼다. 공사 중인 대형 호텔들만 20개가 넘는다. 국내에서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 촬영지로 유명해진 베네시안 리조트가 위치해 있다. 이탈리아 베네치아 거리를 재현한 외관이 인상적이다.

호텔들을 길처럼 연결시킨 '더 블러바드(the boulevard)' 쇼핑몰을 따라 걸었다. 얇은 주머니 사정 때문에 매장에 들어가기가 머뭇거려진다. 형형색색의 쇼윈도가 눈을 즐겁게 하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럽다. 어린이들이 있다면 함께 '버블'극장으로 가보자. 돔처럼 생긴 천장 전체가 360도 스크린으로 만들어졌다. '용의 보물'이란 멀티미디어 쇼에서 용이 천장 전체를 오가는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Take 2 세계문화유산 걷기 여행

마카오 반도. 이 땅은 400여 년 전 포르투갈인들이 정착해 동서양의 서로 다른 전통을 가진 건축물을 발전시켜온 곳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역사유적 25곳이 구시가지 곳곳에 흩어져 있다.

구시가지의 가장 중앙에 위치한 세나도 광장에서 출발한다. 물결치는 듯한 얼룩말 무늬의 타일이 광장에 가득 차 있다. 주변을 둘러싼 건물들도 이국적이다. 골목으로 들어가니 중국인들이 북적거리는 시장이 있다. 신기한 꼬치들과 과일이 가득한 이 광장의 겉은 유럽이나 속은 역시 아시아 그대로다. 지도를 따라 남쪽으로 향하면, 성 아우구스누스, 성 요셉, 성로렌스 성당을 차례로 지난다. 옛날 동아시아 지역 선교의 기반이 되었던 가톨릭 성지라고 한다.

주택가 골목을 따라서 계속 가면 반도의 제일 끝자락에 있는 아마 사원에 도달한다. 이곳은 마카오란 이름의 도시가 존재하기 전부터 있던 사원이다. 이 사원은 유교 불교 도교뿐만 아니라 토착 신앙의 모습까지 담고 있다.

버스를 타고 유적들 중 제일 북쪽에 있는 까사가든으로 향한다. 포르투갈의 돈 많은 상인이 살았던 곳이라고 한다. 위쪽 공원을 가로질러 가니 김대건 신부의 동상이 있다. 큰 길을 따라 내려오니 성안토니오 성당이 보인다.

상가 골목을 따라 천천히 걸어서 내려오면 성바울 성당의 유적이 보인다. 66개의 계단 위에 화재로 몸체를 잃은 바로크풍의 앞모습만 당당하게 우뚝 서 있다. 옆으로 몬테 요새로 올라가는 길이 보인다. 네덜란드 침입자에 맞서 싸우던 곳이란다. 대포들이 대양을 향하여 정조준하고 있다.

✔ 여행 Tip
어마카오에서 인천~마카오 간 직항편을 매일 운항한다. 홍콩 선전 등 주장 하구의 도시에서 페리를 이용해 들어갈 수 있다.

마카오 반도와 섬 사이는 3개의 다리를 통해 연결돼 있다. 택시로 10분이면 다리를 통과하여 반도와 섬을 오간다. 시내버스 노선이 마카오 구석구석까지 뻗어 있어 버스를 타고 돌아보는 것도 좋다. 하루 일정으로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물론 시내 구석구석 맛집이나 콜로안 섬의 한적한 바닷가를 둘러본다면 시간이 더 필요하다.

성바울 성당의 유적에서 세나도 광장으로 가는 길목에 육포 전문점들이 모여 있다. 에그타르트는 포르투갈 전통과 중국의 영향이 섞인 마카오의 명물이다. 콜로안 빌리지에 원조집이 있다. 정통 포르투갈 음식점에서 남유럽의 맛을 즐길 수도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life@bntnews.co.kr


화제뉴스 1

마티즈 후속
트랜스포머로 신고식!




화제뉴스 2

패리스 힐튼
"악녀 본색 드러내"




화제뉴스 3

란제리도
스타일리시하게!




▶ 패리스 힐튼 "악녀 본색을 드러내다"
▶ 비, 메간폭스 데이트 신청 거절?

▶ ‘원조 월드스타’ 강수연의 근황은?
▶ 어디로 휴가를? 장소에 맞는 비키니 선택하기
▶ 내 남친 '이민호 스타일' 만들기
▶ 주얼리로 완벽한 비치룩 완성하기
▶ 색기 있어 보인다? ‘남 OK! 여 불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