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1월 가볼만한 여행지, 하루 코스?

김희정 기자
2014-07-04 02:41:42
2010년 1월, 다양한 겨울 축제가 한창이다. 주말이면 얼음낚시, 설산등반, 눈꽃열차, 눈썰매 등 겨울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의 발길도 분주하다. 겨울의 중턱에 들어선 1월, 철도닷컴이 제안하는 겨울 여행을 계획해보자.

먼저 눈꽃 세상을 찾아 떠나는 대관령 눈꽃 열차는 겨울철 대표 여행 코스로 꼽히고 있다. 대관령에서 열리는 각종 눈 조각 경연대회, 개썰매대회, 눈썰매타기, 얼음팽이치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가족 및 동호회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환상적인 얼음 세상을 구경하고 싶다면 화천 산천어축제로 떠나보자. 얼음낚시로 유명한 이곳에서는 가족 낚시 및 눈썰매 체험, 빙등장식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춘천에서 맛볼 수 있는 닭갈비는 특히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현재 태백산에서 열리는 태백산 눈꽃열차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태백산의 눈꽃축제장을 찾기 위해서는 서울역, 영등포, 청량리에서 출발하면 된다. 또한 저녁에 출발하면 정동진과 태백산, 레일바이크, 바다열차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인제 빙어축제도 온 가족을 위한 겨울 축제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곳에서는 빙어낚시 및 빙어 요리 체험, 인간 볼링, 빙판 슬라이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대관령 양떼목장과 동화마을 허브나라는 연인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 관련사진 보기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부산, 가볼만한 '하루 코스' 여행지
▶ ‘1박2일’ 스키장 여행, 저렴하게 즐기려면?
▶ 겨울철, 일본 ‘온천 여행’ 싸게 가는 법?
▶ 연인들을 위한 가장 ‘로맨틱한’ 여행지는?
▶ '이병헌&김태희' 데이트 코스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