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미국, 유럽여행주의령 - 유럽여행 가도 좋을까?

2014-09-02 03:20:06
[라이프팀] 미국 정부는 3일(현지시각) 유럽에서 국제테러조직 알 카에다에 의한 테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현지를 여행하는 자국민이 신변안전에 유의할 것을 촉구하는 '여행주의령'을 발령했다.

미국정부의 이번 조치는 여행경보 단계 중에서 해당 지역을 방문하지 말라고 권고하는 '여행 경고'에 보다 단계 낮은 수준의 경보이다.

미국의 정보기관들은 알 카에다의 지도자인 오사마 빈 라덴이 유럽의 여러 도시를 겨냥해 이른바 '뭄바이식 테러‘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도 뭄바이 테러는 2008년 11월10명의 무장 괴한들이 3일간 타지마할 호텔과 유대인 문화센터, 열차역 등을 공격해 총 160여명이 사망한 사건이다.

미국 정부의 관계자는 "여행자들에 대한 주의촉구와 함께 현지의 미군 주둔지역과 시설물에 대해서도 예방적 조치가 취해지고 있으며 상황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이 유럽 여행객들에게 테러주의령을 내린 데 이어 영국도 프랑스와 독일을 여행할 자국민을 대상으로 테러주의령을 상향 조정했다.

미국정부의 이번 조치로 유럽 여행을 준비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의 항공권 등의 예약취소 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유럽 여행업계의 타격도 우려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news@bntnews.co.kr

[화보] 손태영 ‘아이 엄마 맞아?’ 완벽한 S라인 뽐내
[화보] 세븐, 와일드한 시크男 변신 ‘짐승돌 저리가라’
[화보] 성유리의 섹시 카리스마 ‘이런 모습 처음이야’
[화보] 배두나, 빨간 립스틱으로 완벽한 섹스 어필
[화보] 닉쿤, 가을남자로 변신 ‘역시 짐승돌’

▶ 女연예인 '웨이브 스타일' 고수하는 이유?
▶ 연령대별 화장품 고르는 법도 '천차만별'
▶ [★★스타일] 그녀들의 변신은 무죄! 숏컷 女스타 다 모여라~
▶ 장동건-고소영 부부 득남 "산모와 아들 모두 건강"
▶ 고주원 "내 별명은 서강대 원빈" 발언에 "밥맛이네"
▶ [이벤트] 머리하는 법 배우고 싶다면, B2Y '뷰티클래스' 신청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