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K-ROAD] 수도권 전철의 재발견 - 2호선 합정역 여행

2015-03-03 20:07:55
[bnt뉴스 조윤정 기자] 여행 지침서 ‘K-ROAD’는 당신의 몸과 마음이 모두 편한 여행을 위해 수도권 전철 노선별 주요 역과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2호선의 두 번째 주요 역으로 소개할 곳은 합정역이다.

▶거리 위에서 즐거움을 만나다
합정은 홍대 앞 공간이 확장되면서 더불어 주목받기 시작한 곳이다. 그러나 두 곳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는 조금 다르다. 홍대 앞이 언제나 북적이는 인파로 활기찬 분위기라면, 이곳 합정은 홍대에 비해 여유롭고 호젓한 느낌이 강하다.

오늘날 합정을 유명하게 한 두 ‘거리’가 있다. 바로 스트리트 쇼핑몰인 ‘메세나폴리스 몰’과 이색카페들이 모여 거리를 이루고 있는 ‘합정 카페거리’이다. 즐거움을 더하는 합정역 인근의 두 거리를 연인이나 가족, 친구와 함께 걸어보자.

❚한큐에 해결하는 여가생활(메세나폴리스 몰)
복합쇼핑몰에서의 쇼핑, 공연, 놀이를 통해 여가생활을 즐기는 몰링(malling)족이 늘고 있다. 이러한 대세에 맞춰 많은 복합쇼핑몰이 이들 공략에 나섰다. 특히 합정역과 이어지는 스트리트 쇼핑몰인 메세나폴리스는 주변의 몰링족을 흡수하며 서울 강북의 명소로 우뚝 섰다.

메세나폴리스 몰은 2년 전 오픈을 앞두고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의 100회 특집 ‘신들의 전쟁’ 편에 장소를 협찬하며 독특한 외관과 넓은 내부시설을 자랑한 바 있다. 실제로도 이곳을 방문하면 여타 복합문화시설과는 다르게 확 트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개방감과 역동성이 느껴지는 쇼핑 플로우와 자연채광이 드는 중앙광장 등이 쾌적함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메세나폴리스 몰의 장점은 다양한 패션, 뷰티브랜드들과 맛집이 한곳에 모여 있다는 점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각층에 마련된 쇼핑 플로우를 따라 산책하듯 거닐면서 여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쇼핑 도중 고픈 배를 채워줄 음식 테마거리는 메세나폴리스 몰을 찾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될 것이다.

이와 더불어 메세나폴리스는 문화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지루할 틈이 없는 공간이다. 특히 2층에는 영화, 콘서트, 뮤지컬 등을 즐길 수 있는 롯데시네마, 롯데카드 아트스페이스, 롯데카드 아트센터 등이 자리하고 있다. 아울러 야외공연장과 중앙광장 무대에서는 쇼핑객들이 공연을 감상하며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사진출처: SBS ‘런닝맨’ 방송 캡처)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90
*가는 방법: 합정역 9, 10번 출구

❚합정과 홍대, 상수를 잇는 커피 향기(합정 카페거리)
영화 ‘오늘의 연애’ 속 주인공 준수(이승기)와 현우(문채원)가 가장 즐겨 찾는 곳이 있다. 바로 합정역과 상수역, 홍대입구역의 사이에 위치한 카페거리. 이는 극 중 오랜 친구인 두 사람이 편안하게 산책을 하며 커피를 마시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던 곳으로 등장했다.

합정 카페거리는 영화 속 모습 그대로 편안한 매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거리 위 이색 카페와 숍들이 들어서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합정역 인근에서 한 바퀴 산책과 한가득 쇼핑을 마쳤다면, 이곳 카페거리에서 향기로운 커피 한 잔으로 나들이를 마무리해보자. (사진출처: 영화 ‘오늘의 연애’ 스틸)

*가는 방법: 합정역 6번 출구부터 시작되는 골목 곳곳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