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K-ROAD] 수도권 전철의 재발견 - 5호선 왕십리역 여행

2015-04-16 19:45:53
[bnt뉴스 조윤정 기자] 여행 지침서 ‘K-ROAD’는 당신의 몸과 마음이 모두 편한 여행을 위해 수도권 전철 노선별 주요 역과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5호선의 다섯 번째 주요 역으로 소개할 곳은 왕십리역이다.


▶원스톱으로 즐기는 복합쇼핑 공간
왕십리역은 지하철 5호선뿐만 아니라 2호선, 중앙선, 분당선이 연결되는 서울 최고의 교통 요충지로 통한다. 아울러 이곳 왕십리 민자역사 내에 원스톱 복합쇼핑몰인 비트플렉스가 들어서면서부터 만남의 명소로 떠오른 곳이기도 하다.


가든형 패션몰, 대형할인마트, 멀티플렉스극장, 전문식당가 등이 자리한 비트플렉스를 중심으로 스타일 나는 왕십리역 여행을 떠나보자.


❚서울 도심 속 작은 유럽(엔터식스)
비트플렉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걸쳐 자리한 엔터식스는 유럽 거리를 모티브로 한 6개의 에비뉴를 통해 국내외 120여 개의 패션 및 F&B 브랜드,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엔터식스는 입구부터 돋보이는 유럽의 고대건축양식으로 특유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각 테마에 맞게 꾸려진 ‘플라워 에비뉴’ ‘플랫폼 에비뉴’ ‘다운타운 에비뉴’ ‘가든 에비뉴’ ‘스카이 에비뉴’ ‘그린 에비뉴’ 등 6개의 에비뉴는 엔터식스가 내세우는 1등 자랑거리다.


지하 1층은 대개 캐주얼, 여성의류, SPA 브랜드가 주를 이루며, 지상 1층은 스포츠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있다. 그 사이사이는 카페, 사주 타로 전문점, 네일숍, 뷰티 브랜드 등 다채로운 가게들이 채운다. 아울러 액세서리나 이월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들이 들어서 고객들의 알찬 쇼핑을 돕고 있다.


엔터식스 왕십리역점은 6개의 포토 스폿을 마련해, 이곳을 찾은 고객들이 기억에 남는 쇼핑과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중에서도 영화 ‘로마의 휴일’ 속 트레비 분수를 모티브로 한 중앙 홀의 분수가 엔터식스의 제1경으로 꼽힌다. 행운을 꿈꾸는 이들이 던진 동전으로 가득한 이곳은 SBS 드라마 ‘싸인’ 등 여러 영상물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왕십리역 위 펼쳐진 생활문화 공간(그 외 연계쇼핑시설)

비트플렉스에는 엔터식스 외에도 다양한 시설이 들어섰다. 2층과 3층에는 대형할인매장인 이마트, 4층에는 다양한 식당들이 모인 푸드코트가 위치해 있다.


또한 5층에는 최대 아이맥스(IMAX) 스크린과 4DX, 커플석 스윗박스(Sweet Box) 등 자체 모든 특화관을 보유한 CGV가 자리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왕십리 CGV는 많은 영화의 무대 인사와 시사회가 거쳐 가는 주요극장으로 통한다. 최근 이곳에서 영화 ‘장수상회’와 ‘스물’의 무대 인사가 진행된 바 있다. (사진출처: CJ CGV 홈페이지)

서울 북동부 지역에서 원스톱으로 여유롭게 쇼핑, 영화 감상, 식사 등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 왕십리역사 내 비트플렉스 방문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 168-1 왕십리민자역사 내
*가는 방법: 왕십리역 5번 출구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