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K-ROAD] 수도권 전철의 재발견 - 6호선 녹사평역&한강진역 여행

2015-04-22 20:35:42
[bnt뉴스 조윤정 기자] 여행 지침서 ‘K-ROAD’는 당신의 몸과 마음이 모두 편한 여행을 위해 수도권 전철 노선별 주요 역과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6호선의 세 번째 주요 역으로 소개할 곳은 녹사평역과 한강진역이다.

▶떠오르는 이태원 핫플레이스
이색적인 이태원에서도 독특한 매력으로 중무장해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거리가 있다.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들이 뒤섞여 오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경리단길, 현대식 조형물과 건물이 들어서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꼼데가르송길이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이태원역 좌우로 이어진 녹사평역과 한강진역을 통해, 이 거리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입소문 자자한 이태원의 경리단길과 꼼데가르송길을 걸으며, 각 거리의 매력을 직접 찾아보자.


❚아기자기하고 오밀조밀한 거리(경리단길)

예쁜 카페와 이색적인 음식점이 많기로 유명한 경리단길은 이태원 매력의 결정체로 불린다. 경리단길은 녹사평역에서 하얏트호텔까지 이어지는 좁은 길이다. 이곳에서는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오밀조밀 들어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외국인들이 많이 모여 사는 곳인 만큼, 그들이 직접 운영하는 레스토랑들도 많다. 이와 같은 이유로 오늘날 경리단길은 커플들의 필수 데이트코스이자 미식가를 자처하는 이들의 순례 코스로 통한다.


이 지역을 오랜 시간 지켜온 가게들이 트렌디한 현대식 상점들과 조화를 이루는 것도 경리단길의 또 다른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복합적이고 다국적인 곳이지만, 낯설지 않고 정겹게 다가오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일 것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가는 방법: 6호선 녹사평역 2번 출구 - 지하도까지 약 250m 이동 - 지하도를 이용해 국군재정관리단 방면으로 횡단 – 오른쪽 경리단길 입구 위치


❚제2의 가로수길(꼼데가르송길)

다양한 나라의 문화가 만나 다채로운 매력을 뿜어내는 곳이 바로 이태원이지만, 꼼데가르송길은 이태원 그 어느 곳도 가지지 못한 고유의 매력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특유의 세련미와 쾌적함으로 젊은 세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다.

꼼데가르송길은 한강진역부터 이태원 메인거리까지 이어지는 큰 도로다. 도로의 양옆으로 줄지어 선 현대식 건물들이 이태원 메인거리와는 다른 광경을 연출한다. 꼼데가르송길의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는 이곳을 제2의 가로수길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게 만들기도 했다.


꼼데가르송길이라는 이름은 이곳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명품 브랜드 꼼데가르송 매장이 들어서면서부터 시작됐다. 이후 이 길을 따라 각종 패션 브랜드 매장, 문화 공간, 레스토랑, 카페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꼼데가르송길은 최근 가장 핫한 젊음의 거리로 떠올랐다.


서로 완벽히 다른 매력을 갖춘 경리단길과 꼼데가르송길. 이태원 부근의 그 무한한 매력에 빠지고 싶다면, 경리단길과 꼼데가르송길 방문은 필수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동
*가는 방법: 6호선 한강진역 1, 3번 출구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