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K-ROAD] 수도권 전철의 재발견 - 7호선 건대입구역 여행

2015-04-27 20:20:41
[bnt뉴스 조윤정 기자] 평일 출퇴근 시간에 타게 되는 전철, 일명 지옥철은 사람을 지치고 무기력하게 만든다. 하지만 서울시나 근교 여행을 할 때면 전철만큼 잠깐의 휴식을 돕는 교통수단도 없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될 것. ‘K-ROAD’는 당신의 몸도 마음도 편한 여행을 위해 수도권 전철 노선별 주요 역과 여행 코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7호선의 첫 번째 주요 역으로 소개할 곳은 건대입구역이다.

▶젊음이 숨 쉬는 곳, 건대입구
건대입구를 말 그대로 해석하자면 건국대학교로 들어서는 길목만을 뜻하겠지만, 사실 우리가 건대입구라고 말하는 공간은 그렇게 시시하지 않다. 건대 주변 젊음과 낭만, 재미, 멋이 어우러지는 곳은 모두 건대입구라고 칭할 수 있다.


캠퍼스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건국대학교 교정은 물론, 인근 이색쇼핑몰과 맛집들이 자리한 거리를 중심으로, 7호선 건대입구역 주변을 살펴보자.


❚20대를 위한 새로운 쇼핑 공간(커먼그라운드)

최근 건대입구역 6번 출구에 국내 최초 컨테이너 복합 쇼핑몰이 들어서 화제다. 이는 국내 최초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최대의 팝업 컨테이너 쇼핑몰로 알려진 ‘커먼그라운드(COMMON GROUND)’다. 200개의 특수 컨테이너를 쌓아 올린 이곳은 패션, F&B, 라이프스타일숍 등의 쇼핑 공간과 공연, 전시가 가능한 문화 공간으로 구성됐다.


쇼핑 공간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가 아닌 작지만 트렌디한 신진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더불어 홍대, 경리단길, 가로수길 등에서 유명한 맛집들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커먼그라운드 중앙광장에 들어선 푸드트럭들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일등공신이다.


커먼그라운드는 물건을 사고파는 공간을 넘어서 젊은이들이 소통과 오락을 즐길 수 있는 복합적 문화 공간이다. 쇼핑 공간의 사이사이에서 다채로운 전시와 퍼포먼스가 펼쳐져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 200
*가는 방법: 건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3분 직진


❚호수 위 넘실대는 캠퍼스의 낭만(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에는 웬만한 대학의 캠퍼스 부지보다 크기로 유명한 호수가 있다. 바로 건대 캠퍼스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일감호’다.

일감호를 둘러싼 산책로는 훌륭한 데이트 코스로 손꼽히기도 한다. 이곳을 함께 거닐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굳이 전설이 아니더라도 일감호의 아름다운 주변 경관은 학생과 커플들뿐만 아니라 수많은 시민을 끌어당기는 명소가 되기에 충분하다.

*주소: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20
*가는 방법: 건대입구역 4번 출구


❚젊음과 맛이 어우러지는 거리(건대맛의거리)

건대 바로 옆에 길게 이어진 ‘건대맛의거리’에서는 다채로운 맛의 향연이 펼쳐진다. 포털사이트에 ‘건대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이곳에 자리한 음식점들이 대부분 검색결과로 나온다고 보면 된다.


얼마 전부터 건대맛의거리는 맛과 문화예술을 함께 즐기려는 젊은이들로 더욱 북적이기 시작했다. 건대입구역과 건대맛의거리 사이에 터를 잡은 ‘청춘뜨락’에서 다양한 공연과 문화행사가 개최되기 때문. (사진제공: 광진구청)

이색 공간들이 새롭게 들어서면서 젊은이들을 불러 모으고 있는 건대입구로 젊음을 즐기러 떠나보자.

*주소: 서울 광진구 화양동
*가는 방법: 건대입구역 2번 출구 - 좌측으로 57m 이동 - 건대맛의거리입구 도착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