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연말에는 좋은 사람과 함께 음악을…, 12월 공연 라인업!

2015-11-24 20:45:22

[정아영 기자] 한 살 두 살 나이 먹을수록 좀 더 괜찮은 사람이 될 줄 알았는데 어쩐지 늘 발전 없이 그대로인 것 같은 생각에 서글퍼질 때가 있다.

그러나 슬퍼하지 말라. 나이 먹는 것은 꽤 근사한 일이다. 인기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 이런 말이 나온다. “세상에 공친 시간이란 없다. 어떤 시간이든 그 시간 이후와 이전은 무언가 달라져 있다. 그래서 오늘은 어제가 아니다”.

다가오는 연말, 혹여 무의미한 한 해를 보냈다고 울적해진 이들이 있다면 감미로운 음악과 숨 막히는 에너지로 가득 찬 공연장을 찾아보자. 근심은 잊고 다가오는 새해를 기쁜 마음으로 맞이할 여유를 가지고 돌아오게 될 것. 좋은 사람과 함께라면 더욱 따뜻한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이승철-THE BEST LIVE & 임창정- My Story


가요계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여전히 왕성한 활동으로 후배들의 귀감이 되고 있는 두 남자. 콘서트의 황제 이승철과 데뷔 20주년을 맞은 임창정이 연말 콘서트를 준비했다.

골라 듣는 재미가 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대한민국 보컬의 신 이승철 콘서트. 30년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의 베스트 라이브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기회다. 가장 맛있는 노래만 엄선했다고 하니 신나게 즐길 준비만 하자.
일시 12월23일-12월26일 / 장소 잠실 실내체육관

자신만의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가수 겸 배우 임창정. 어떤 영역에서도 빛을 발하는 그의 매력은 이미 많은 이들을 사로잡았다. 제목만 들어도 그 시대를 떠올릴 수 있게 해주는 그의 명곡과 인생 스토리가 가미된 그 뜨거운 현장을 꼭 방문해 볼 것.
일시 12월24일-12월25일 / 장소 세종대학교 대양홀

브라운 아이드 소울-SOUL 4 REAL & 버즈- The Original


누구나 노래방 18번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 한결같은 노래 선곡 때문에 때로는 눈총을 받을지라도 입에 착착 감겨 있는 그 맛에 절로 누르게 되는 번호. 노래방에서 사랑받는 가수들의 콘서트는 유난히 열기가 뜨겁다.

2013년부터 2014년 10주년 콘서트 이후 보기 힘들었던 브라운 아이드 소울이 새 앨범 발매와 함께 2년 만에 전국 투어 콘서트에 나선다. 네 남자의 아름다운 화음과 화려한 가창력으로 콘서트 내내 두 귀가 호강하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주목하자..
일시 12월25일-12월26일 / 장소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홀

무려 12년간 변함없이 노래방 애창곡으로 사랑받은 버즈의 수많은 히트곡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다. 컴백 후 9년 만에 펼쳐지는 전국 투어 콘서트. 전국 방방곡곡에서 떼창으로 불리는 버즈의 명곡 항연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
일시 (서울) 12월24일-12월26일 / 장소 연세대학교 대강당

혁오-22 & 커피소년-겨울 꿈다방 이야기


나만 알고 싶은 기수였는데 어느 순간 유명해져서 서운하다 외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실망은 잠시 뿐. 그들의 진가를 함께 알아봐 주는 동지들이 이렇듯 많이 생겨났으니 얼마나 든든한가.

2015년 가장 ‘핫’ 했던 가수를 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이 주저 없이 혁오 밴드를 택할 것이다. 이들에게는 모든 것이 시작이었던 한 해. 첫 쇼케이스, 첫 방송 출연, 첫 페스티벌, 첫 단독 공연에 이은 이들의 첫 번째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일시 12월30일-12월31일 / 장소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

따뜻한 위로가 필요한 사람에게 건넨다. 위로를 건네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살포시 손잡고 함께 가도 좋다. 커피 소년이 들려주는 감미로운 음악 한 소절이면 서러운 마음이 말끔하게 씻겨 나갈 것이다.
일시 12월19일-12월31일 / 장소 일지아트홀

이적-소극장 전국 투어 & 10cm-겨울 콘서트


감각적인 멜로디, 마음을 후벼 파는 노랫말에 껌뻑 죽는 사람들에게 이들의 공연을 추천한다. 이적과 10cm가 보여주는 특별한 감성에 취해보자.

서울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문화생활이 부러웠던 부산 사람들에게 희소식. 맹꽁이를 연상케하는 외모와 달리 독보적인 감각으로 음악 천재라 불리는 이적의 소극장 전국 투어가 부산을 찾을 예정이다. 위로와 감동이 있는 이적의 아름다운 노랫말을 감상하고 싶다면 서두르자.
일시 12월2일-12월6일 / 장소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다우홀

2009년 이후 꾸준히 신선하고 감미로운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해온 10cm가 겨울 콘서트로 돌아왔다. 특히 이번 공연은 10월에 발매된 싱글 앨범까지 더해져 두 멤버의 감성 충만한 에너지를 만끽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하니 눈여겨보자.
일시 12월 24일-12월25일 / 장소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 (사진출처: 인터파크, 이적 공식 사이트)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