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봄 날의 디저트를 좋아하세요? 노오븐 디저트 레시피

2016-05-02 16:51:29

[최수진 기자] 빠르게 진행중인 도시화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 현대인은 스트레스와 우울함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우울하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면 단 것을 찾는데 그 중 초콜릿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조금 더 특별한 디저트는 어떨까.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우울함을 한가로운 연휴 기간, 직접 만든 디저트로 위안을 얻어보자.

♡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 레시피 ① 티라미수
티라미수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가정용 디저트로 ‘나를 들어 올리다’라는 뜻을 갖고 있다. ‘기운이 나게 하다’ 또는 ‘기분이 좋아지다’ 등의 속 뜻 처럼 매력적인 디저트임에 분명하다.


<재료> 카스텔라(1봉)/ 크림치즈(5큰술)/ 설탕(3큰술)/ 생크림(100ml)/ 레몬즙 약간(생략가능)/ 코코아가루(생략가능)/ 에스프레소(블랙커피나 아메리카노, 커피가루로 대체 가능)

① 에스프레소에 설탕을 녹여 커피 시럽을 만든다.
② 생크림에 설탕 1큰술을 넣고 몽글몽글하게 변할 때까지 저어준다. 이때 생크림은 무가당으로 선택한다.
③ 크림치즈에 설탕 1큰술과 레몬즙을 넣어 섞어 준다.
④ 부드러워진 크림치즈에 휘핑한 생크림을 넣고 잘 섞어 준다.
⑤ 카스텔라 빵을 약 1cm두께로 잘라준다.
⑥ 용기에 자른 카스텔라를 깔고 커피시럽을 적셔준다.
⑦ 치즈크림과 빵을 번갈아 가며 올리고 마지막엔 코코아가루로 마무리해준다.

중간에 딸기를 넣어주면 달콤한 상큼한 티라미수가, 치즈크림에 녹차가루를 섞어주고 커피시럽 대신 녹차를 이용해주면 녹차 티라미수를 맛볼 수 있다.

♡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 레시피 ② 크렘 브륄레
커스터드 크림과 달콤한 캐러멜의 조화, 딱딱한 캐러멜을 톡톡 깨주면 부드럽고 달콤한 커스터드 푸딩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한 주 동안 쌓인 스트레스는 캐러멜 부수듯 없애 버리고 바닐라 향 가득 행복함으로 입안을 채워보자.


<재료> 달걀 노른자(2개)/ 설탕 20g/ 생크림 120g/ 우유 60g/ 바닐라빈(바닐라 액스트라로 대체 가능)

① 분리한 달걀 노른자와 설탕을 뽀얀 색이 될 때 까지 고루 섞어준다.
② 바닐라 향을 낼 수 있는 바닐라 빈과 우유, 생크림을 냄비에 넣고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섞어 놓은 달걀 노른자를 넣어 섞어준다.
③ ②를 채에 한번 거른 후 용기에 담아준다
④ ②를 담은 용기 윗부분을 은박지나 랩을 씌어 냄비에 물과 함께 넣고 1시간30분 동안 약 불로 끓여준다.
⑤ 완성된 푸딩 위에 설탕을 고루 뿌려주고 토치로 살짝 그을려준다.

마스카포네 치즈와 크림치즈를 넣어주면 훨씬 풍성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