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아침 출근길 영하 추위… 오후부터 영상권, 패딩이나 롱코트로 따뜻하게

2022-01-04 10:56:00
[라이프팀] 4일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일부 경북 내륙에는 아침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권에 든다고 예보했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12~3도,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예상된다.
낮에는 전국이 영상권을 회복하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진다.
주요 도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춘천 -9도, 강릉 -2도, 대전 -3도, 전주 -1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1도, 제주 6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0도, 춘천 2도, 강릉 5도, 대전 4도, 전주 4도, 광주 6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제주 10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충청도와 전북은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보통’ 단계를 보이겠고 그 밖 전국은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과 경상권, 일부 충북 남부와 전남 동부 등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다.
오후에 영상권으로 기온이 오르긴 하지만 오전엔 굉장한 한파특보가 내려질 정도로 강추위가 예상되기 때문에 외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패딩 등의 헤비 아우터는 필수다. 패딩 대신 코트로 스타일리시하게 입고 싶다면 긴 기장의 롱코트로 보온성을 챙기는 것도 좋다. 이너로는 터틀넥 등을 입어 따뜻한 데일리룩을 연출해보자. (사진출처: 애프터프레이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