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파워에이드 창천 리그' 본선 개막

김희정 기자
2009-06-02 11:29:27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이하위메이드)의 e스포츠리그 ‘창천리그’가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와 함께 지난 23일 ‘파워에이드창천리그’ 본선 개막전에 돌입했다.

3개월간의 대장정으로 이뤄질 이번 대회는 새로워진 대회방식으로 e스포츠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일기토 방식의 ‘5대 5승 자연전’, 삼국 영웅들과 함께하는 ‘5대 5대 영웅전’ 등 원작인 '창천온라인' 고유의 재미요소를 e스포츠로 승화하는 경기 방식을 선보였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온게임넷을 통해 생방송 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현장을 찾는 관람객 및 시청자 게임 유저들에게 문화상품권, 창천티셔츠,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및 키보드, 게임아이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위메이드 컨텐츠사업본부 김영화 본부장은 “지난 대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 해 드리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파워에이드 창천리그가 e스포츠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대회가 되길 기원하며 e스포츠팬들 역시 새로워진 창천리그를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창천리그’는 위메이드에서 개발한 MMORPG '창천온라인'의 e스포츠 리그로써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삼국 무장들의 대결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0월에는 MMORPG사상 최초로 e스포츠 공인 종목에 선정되기도 했다.
(자료제공: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