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어린이대공원에 '캐릭터'들이 모였다!

김희정 기자
2009-07-15 21:38:39

16일,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 국산 캐릭터 테마관 ‘캐릭터 월드’가 조성된다.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캐릭터 전용 놀이터

팔각당 4개 층(지하 1층, 지상 2~4층)에 들어서는 ‘캐릭터 월드’는 100여 종의 국산 캐릭터를 전시하는 국산캐릭터 홍보관과 국가 대표급 캐릭터를 체험하는 장으로 구성된다.

별관(지하 1층)에 위치한 ‘국산 캐릭터 홍보관’은 대한민국 국적의 캐릭터 100여종 연대표를 살펴보는 역사관과 캐릭터 의상 렌털숍, 캐릭터 도장 찍기 및 포토존, 수유실 등이 마련된다.

2층에 들어서면 도우미를 따라 10여명의 어린이들이 차례로 그룹을 이루어 탐험을 시작한다. 우주선을 타고 어려움에 빠진 캐릭터를 구출하는 미션을 수행하는데 약 30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3층은 ‘캐릭터마을의 축제날’ 테마로 ‘딸기’, ‘로켓보이와 토로’, ‘마시마로’, ‘토리야드’, ‘빼꼼’, ‘뽀롱뽀롱뽀로로’, ‘제이와 친구들’, ‘깜부’ 등 8개 캐릭터가 입주한 캐릭터 마을을 조성한다.

4층은 캐릭터 관련 상품과 피규어 등 쇼케이스형 전시 및 판매가 이뤄지는 캐릭터숍과 영상실, PC게임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 설치한 모니터를 통해 2층 체험실에서 모험을 즐기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캐릭터 비즈니스 모델 창출 기대

국내 최초의 독자적인 국산 캐릭터 테마관인 ‘캐릭터 월드’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국산 캐릭터를 발굴하고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높여서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으로, 우리 캐릭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한 캐릭터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여 캐릭터 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캐릭터 월드’는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0시~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캐릭터 홍보관은 무료, 캐릭터 놀이터와 캐릭터 마을 입장료는 각각 6000원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화제뉴스 1

제시카 고메즈
비키니 화보 공개!




화제뉴스 2

'패션계의 블루칩'
한효주가 대세!




화제뉴스 3

내 남친
이민호 스타일 만들기




▶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
▶ 요즘 '뜨는'스타들의 메이크업은 뭔가 다르다
▶ '냉면'의 백업댄서, '지율'이 누구길래?
▶ 김성은-정조국 12월 결혼 "내 인생의 이유를 만났다"
▶ ‘초식남’ 애인으로는? 싫어!!
▶ 연애의 기술, ‘내가 먼저하기’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