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영문이름 성, 'Park일까, Bak일까?'

김민규 기자
2009-08-08 10:41:59

검색 포털 네이버가 내 이름의 영문표기방식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한글이름 영문표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글이름 영문표기’ 서비스는 기존 인물정보에 등록된 영문이름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국민들이 주로 사용하는 영문이름 표기법을 알려준다. 사용빈도에 따라 순서대로 보여줘 자신이 원하는 영문표기를 선택할 수 있다.

최근 해외여행이나 연수, 유학 등이 증가하고 입사 지원이나 명함, 카드 발급 등 영문이름 사용처가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헷갈리기 쉬운 영문표기법에 대한 검색과 질문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네이버의 ‘한글이름 영문표기’ 서비스는 관련 키워드로 검색하면 통합검색 상단에 ‘영문이름 찾기’가 상단에 자동으로 제공된다. 자신과 같은 이름인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영문 이름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측은 “보다 빠르고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한글이름 영문표기법을 별도 콘텐츠 검색 서비스로 마련했다. 연내 국립국어원이 제정한 로마자 표기법을 적용하는 등 데이터 신뢰도도 높여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휴대폰 및 최저가 주유소 전문검색, 뮤지컬 정보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화제뉴스 1

휴가철 솔로가
좋은 이유는?





화제뉴스 2

부부의 기술,
‘내가 먼저하기’





화제뉴스 3

LPG 비키니 몸매
환상적이야




▶ 구혜선과 알렉스의 입맞춤!
▶ ‘동방신기’ 갑자기 떠난 이유? 소속사와 해결됐나?
▶ '태양의 삼켜라' vs '혼' 뜨거운 수목극 시청률 전쟁
▶ 빅뱅. 차례로 음반활동!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