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이제는 골프장 관제도 ‘SHOW 폰’으로 한다!

김희정 기자
2009-08-12 17:21:02

씨지텍과 KTF가 공동 개발한 골프장 관제시스템 서비스사 KT 상품으로 등록되어 골프장을 상대로 영업에 들어갔다.

KT의 SHOW폰을 이용한 골프장 관제시스템은 SHOW폰의 정확한 GPS와 위치추적 솔루션이 결합된 최첨단 시스템이다.

3D 혹은 2D로 제작된 골프장 코스전경과 현재의 경기진행현황을 골프장에 내방하는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18홀 평균 소요시간과 앞 팀의 지체 여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개발되어 많은 골프장이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씨지텍(대표이사 정용운 nocgolf.com)에서는 KT와 제휴하여 SHOW휴대폰에 내장된 GPS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골프 비거리 측정 서비스인 ‘팝업 SHOW 골프’와 위치추적기술을 이용하여 ‘KT SHOW골프 CMS(Cart Management System)’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KT의 SHOW폰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으면 현재의 골프장 경기진행현황(카트 혹은 도우미의 위치)을 확인하고 메시지 송출 기능을 이용하여 통제도 가능하다. 또한 각종 통계자료를 이용한 예측 운영팀수를 산출 할 수 있으며, 골프장 경영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밖에도 GPS 기반의 골프휴대폰을 이용하므로 골프장을 방문한 골퍼들에게 볼까지의 정확한 남은거리 정보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돼 있어, 골프장에서는 내방객들에게 골프 휴대폰을 임대해주는 사업도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씨지텍에서는 SHOW폰을 이용한 관제시스템을 도입한 골프장을 홍보하기 위하여 모바일 WAP무료 부킹서비스를 제공하여 골프장에도 일정부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GPS란?
Global Positioning System의 약자로서 완전하게 운용되고 있는 유일한 범지구 위성항법 시스템이다. 미국 국방부에서 개발되었으며, 무기 유도, 항법, 측량, 지도제작, 측지, 시각동기 등의 군용 및 민간용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미니스커트보다 아찔한 펜슬스커트의 섹시함
▶ 파격적인 '잔다르크 모히칸' 스타일 본 적 있니?
▶ '반 묶음' 헤어 스타일 은 여성스러워~!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 남자, 결혼자금 5천만 원 “뉘집 개이름?”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