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올 여름, '물회육회' 드시고 마무리하세요"

기영주 기자
2009-08-14 11:02:03

말복인 13일,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30도를 넘는 불볕더위가 기승하고 있다. 말복을 맞아 사람들은 건강식을 찾는다. 여름철 대표 보양식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계탕인데, 매년 같은 메뉴에 싫증이 났다면 한우 요리로 눈길을 돌려 보는 것은 어떨까?

오락가락하는 날씨 속에서 피로감은 더욱 쌓이고 딱히 식욕을 당기는 음식도 눈에 띄지 않는다. 이런 때 일수록 먹는 것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물회육회'를 추천한다.

정원푸드 (대표 마해룡)의 '한우 물회'는 한우를 이용한 새로운 물회다. 일반 오징어 물회나, 가자미 물회와 같이 요리하면 된다. 한우 물회의 육수는 어느 생선 물회의 그것과 크게 다를 바 없다. 쫄깃한 한우의 특수부위가 여름철 별미로 제격이다. 요리법을 소개한다.

달콤시큼한 물회육회

★ 재료
홍두깨살, 양배추, 적채, 배, 담로, 깻잎, 고추, 상추, 초고추장(과일숙성시킨것), 다진마늘, 소금 등

★ 요리법

1. 배는 4등분으로 잘라서 속을 파내고 얇게 0.3mm 정도로 곱게 채 쳐준다. 각종 야채(양배추, 적채, 깻잎, 고추, 상추)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2. 초고추장, 설탕 등 양념을 만든다. 초고추장에 레몬즙, 사과즙, 배즙을 넣는 것이 포인트이다.
3. 만들어진 앙념장에 고기를 넣는다. 고기에 양념이 잘 배도록 조물조물 잘 무쳐준다. 화채 만들 듯 만들면 된다.
4. 넓은 그릇에 옮겨 얼음 둥둥 띄어서 시원하게 먹으면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 박솔미, 드라마 ‘동방의 빛’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 레포츠 가격, 청평에서 평정한다!
▶ 해리포터 의사에게 묻다 “이마의 흉터 없앨 수 있나요?”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 남자, 결혼자금 5천만 원 “뉘집 개이름?”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