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휴대폰 LBS 서비스로 안전한 레저생활을!

김희정 기자
2009-08-15 11:01:39

어린 자녀를 데리고 스키장에 가면 고민되는 것이 사고위험과 끼니에 맞추어서 식사거리를 챙기는 것이다.

모처럼 중학생 아들을 데리고 강원도 스키장을 찾은 장씨는 스키장에 가서 너무 고생한 기억이 있다. 부인과 중학교 2학년 아들과 같이 모든 식구가 스키초보라서 3명이 스키레슨을 받고 각자 초급자 슬로프로 올라가서는 가장 빨리 배운 아들을 놓치고 만 것이었다. 그렇게 잃어버린 아들을 찾느라 2시간 동안 스키도 못하고 아들의 위치를 찾아 헤맸던 기억이 생생하다.

하지만 올 겨울부터는 스키장에서 아이들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KT와 씨지텍(대표이사 정용운 nocgolf.com)이 준비 중인 휴대폰 LBS 서비스를 이용하면 언제 어느 곳에서든지 내 아이 혹은 부모님의 위치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씨지텍은 휴대폰 위치기반 기술을 응용하여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수십만 명이 모이는 스키장 및 레저타운을 겨냥, KT와 함께 LBS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광활한 스키장에서는 두터운 스키복 때문에 휴대폰으로 서로 통화하기가 매우 불편하다. 내가 필요한 사람을 찾기 위해서는 부득이 휴대폰으로 혹은 무전기로 통화를 하고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를 개선하는 서비스가 KT LBS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KT의 SHOW 휴대폰만 소지하고 있으면 위치기반 기술과 3D 영상기술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위치를 전광판이나 인터넷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한다. 따라서 스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안심하고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하며, 부모들도 매우 반가운 스키장 고객만족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한다.

씨지텍에서는 이러한 위치기반 기술을 응용하여 각종 야외경기나 야외 레저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중. 이러한 서비스를 널리 보급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제도적인 정비가 필요할 것이다.

위치기반 서비스는 앞으로도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될 것이다. 지금까지는 주로 산업현장에서 응용이 되고 있다. 일반인들이 이용이 가능하도록 손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

씨지텍에서는 국내의 발전된 인터넷 환경과 세계 최고로 달리는 휴대폰 산업과 그리고 국내 최고의 통신회사인 KT와 같이 좋은 IT환경을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만족하고 아주 손쉽게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노력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화제뉴스 1


소유진, 환상 S라인! 섹시 자태!




화제뉴스 2

'전설의 고향' 포스터
귀신 알고보니 이세나




화제뉴스 3

부부의 기술,
‘내가 먼저하기’



▶ 소유진, 보일락 말락 수영복 자태 '섹시해!'
▶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애인' 길들이기, 칭찬의 방법 step1
▶ 해리포터 의사에게 묻다 “이마의 흉터 없앨 수 있나요?”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