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엑스업’ 오픈베타 테스트 공개

김희정 기자
2009-08-21 09:59:20

‘엑스업 레볼루션(이하 엑스업)’이 야심 찬 ‘탁구 대중화 프로젝트’를 예고했다.

액토즈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체감형 온라인게임 ‘엑스업’이 9월17일, 오픈베타테스트(이하 오픈)에서 공개하는 3가지 시스템을 공개했다.

오픈을 한 달 여 앞두고 있는 ‘엑스업’은 리얼 탁구의 구현을 근간으로 ①환경 변수 시스템, ②NPC 대전모드 시스템, ③응원 모드 시스템 등을 추가해 체감형 온라인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라켓 등 150여 종 신규 아이템도 대거 추가된다.

환경 변수 시스템
선수가 아닌 일반인들이 주로 즐기는 ‘길거리탁구’에서 아이디어를 따왔다. 특히, 좁은 공간에서 빠르게 진행되는 ‘탁구’ 랠리의 특성상 환경 요인의 변화는 예측 불가능한 스릴감과 역전의 발판 등 다양한 변수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NPC 대전모드
싱글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유효할 전망이다. 인공지능이 탑재된 NPC와의 대결을 통해 이전의 연습모드와는 다른 리얼한 경기를 펼친다. 게임 모드는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향후 퀘스트 모드 등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응원 모드 시스템
스포츠경기의 써포터즈 개념. 경기에 참여하는 재미 외에 ‘응원 모드’를 통한 친구와의 협력플레이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응원나팔아이템’으로 지정한 선수에 대한 체력상승 효과를 보내줄 수 있으며, 경기에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엑스업 오픈에 맞춰, 레벨별 고급 라켓, 시즌 관련 코스튬의상, 응원아이템 등을 포함한 150여종의 신규 아이템을 한꺼번에 업데이트한다.

또한, 온라인 리그를 위한 토너먼트 시스템도 개발 중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탁구의 결합을 통해, ‘탁구’의 대중화에 기여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가져본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가수 MC몽, 여자 친구 공개 후회?
▶ 이지아, 패션화보 ‘STYLE and the CITY’ 공개!
▶ '40대 피부 맞아?' 김희애, 뷰티 멘토로 선정
▶ 2NE1 'I Don't care', 여름을 대표하는 음악 선정!
▶ '태양을 삼켜라' 지성, 친부 존재 알게 돼 '반전 기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