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1박2일’ 여행지, 맛집이 궁금하다면?

김희정 기자
2009-08-22 11:09:39

주말 저녁 즐거운 TV 시청 후, 꼭 찾아보고 싶은 것이 있다.

‘인기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에서 강호동과 다섯 친구들이 떠난 여행지는 어딜까? 금요일 밤 VJ 특공대에 소개된 여행지는 어딜까?’라는 궁금증, 누구나 한번쯤 들었을 것이다. 이때 TV에서 접하게 된 여행지는 가보고 싶은 충동을 일게 한다.

스타들의 즐겁고 유쾌한 경험처럼 꼭 한번 가보고 싶은 TV속 여행지, 이제 온라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지데이에서 마련한 ’TV속 여행지’ 코너가 바로 그것.

TV속 여행지는 1박 2일, VJ특공대, 드라마촬영지, 무한지대큐, 영화촬영지 등 기타 메뉴로 구성돼 인기 예능, 교양 프로그램에 소개된 여행지와 드라마, 영화 속에 소개된 여행지의 기본정보, 교통편, 숙박편, 주소, 홈페이지, 안내, 네티즌 평가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소개해준다.

특히, 1박 2일 코너에서는 매주 일요일 강호동과 다섯 친구들이 떠난 삼천리금수강산 아름다운 여행지의 알찬 정보들을 소개해 네티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이지데이 여행나들이 서비스에는 ‘TV속 여행지’와 메뉴와 함께 ‘국내 여행지’와 ‘숙박지’ 등의 메뉴를 통해 지역별, 유형별, 테마별로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여행백과 메뉴에서는 여행매거진, 마니아칼럼 등을 통해 인기 파워블로거와 여행작가들이 전하는 알찬 정보들도 함께 전한다.

한편, 국내에서 최고의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는 제주특별시 제주관광정보 사이트의 느낄거리 ‘영화, 드라마 촬영지’ 메뉴에서는 제주도에서 촬영된 드라마와 영화를 구분해 드라마와 영화 속에 비친 명장면과 촬영 지역의 알찬 여행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강원도에서 운영하는 사이버 강원관광 추천 테마거리 ‘영화드라마 촬영지’ 메뉴에서도 강원도에서 촬영된 드라마, 영화를 구분해 촬영지의 여행지, 숙박, 맛집, 교통, 동영상, 사진, 지도 등 다양한 관광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성격' 99점, '경제력' 1점?
▶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애인' 길들이기, 칭찬의 방법 step1
▶ 둘째임신은 계획, 셋째는 실수?
▶ 직장인 65%가 좋아하는 음식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