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전 세계 언론 극찬! 거울보듯 찍는 카메라?

이선영 기자
2009-08-28 12:00:50

삼성디지털이미징과 삼성전자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신개념 전략 카메라’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국내 마케팅에 들어갔다.

삼성 카메라는 25일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 1층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삼성 VLUU ST550과 삼성 VLUU ST1000을 소개하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능, 세련된 디자인의 프리미엄 컴팩트 카메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3일 뉴욕을 필두로 전 세계에 소개된 이후 ’정말 신선하고 유용한 아이디어다(뉴욕 타임스)’, ‘지금껏 왜 생각하지 못했을까 싶은 기술을 탑재했다(USA 투데이)’, ‘이번 가을 가장 기대되는 카메라(미국 PC World)’, ‘이런 아이디어를 생각해 낸 디자이너는 천재가 아닐까 싶다(영국 T3)’ 등 전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최근 개인 미니 홈피나 블로그가 일상화되면서 셀프 촬영과 편리한 사진 관리, 공유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요구사항이 많아짐에 따라 이러한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삼성 카메라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한 신제품 삼성 VLUU ST550과 삼성 VLUU ST1000이 시장에서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마케팅으로 판매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각 제품의 특성을 살린 ‘애칭 마케팅’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듀얼 LCD를 탑재한 ST550은 거울처럼 보며 찍는 것을 강조해 ’VLUU MIRROR(블루 미러)’로, 3가지 무선 기능을 내장한 ST1000은 Wireless(무선)와 Link를 조합해 ’VLUU WINK(블루 윙크)’라는 애칭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핵심 기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애칭 마케팅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신제품의 혁신적인 기능을 직접 느끼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마케팅도 전개한다.


매장은 물론 도심과 대학가를 직접 방문해 셀프 촬영, 어린이 촬영 모드 등 듀얼 LCD를 활용한 새로운 사용법과 무선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법, 터치 방식의 제스처 UI 등 다양한 기능을 소비자가 직접 느낄 수 있는 프로모션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전문 사진작가가 직접 ‘신제품을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는 사진 강좌를 열고, 삼성전자 홍보관인 딜라이트에는 셀카 및 무선 체험존을 구성, 언제든지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29일부터는 밝고 맑은 이미지로 인기가 높은 삼성 카메라의 신제품 광고 모델, 한효주가 나오는 TV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

그 동안 김민준, 비(정지훈), 장동건 등 정상급 스타를 통해 삼성 카메라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높였다면, 이번에는 한효주의 발랄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라는 점을 강조하겠다는 것이다.

이 날 제품발표회에 참석한 삼성 카메라 신제품 광고 모델 한효주는 "이번 신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니 그 동안 아쉬웠던 기능이 모두 탑재되어 있어 사진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사용 소감을 말했다

그녀는 또 “셀카를 찍을 때는 물론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때 언제 찍힐지 몰라 표정관리가 안됐는데 카운트다운 숫자가 표시되어 모두 예쁘게 웃으며 찍을 수 있었어요”라며 “특히 주변의 아기가 있는 분들은 아기를 위한 애니메이션 기능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어요"라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박재순 전무는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카메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능,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인터넷 트렌드를 주도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반기에 좋은 반응을 얻었던 WB550, WB1000에 이어 블루 미러 ST550과 블루 윙크 ST1000으로 카메라 활용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국내 카메라 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투싼과 쿠페가 만났다! '투싼 ix' 탄생
▶ '성격' 99점, '경제력' 1점?
▶ 프러포즈 100% 성공한다, '청혼의 벽'
▶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