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미니 맞아? 시크한 ‘MINI 쿠페 컨셉’ 최초 공개

김희정 기자
2009-08-31 10:04:30

BMW는 9월에 개최될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프리미엄 소형차 MINI 브랜드의 2인승 컨셉카, ‘MINI 쿠페 컨셉’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MINI 쿠페 컨셉’은 이전 컨셉 차량들의 공격적이고 외향적인 모습을 유지하면서, 브랜드의 과거현재미래를 잇는 새로운 연결 고리를 제공하는 모습으로 탄생됐다.

알루미늄 루프탑을 장착해 완벽한 하중 분배와 저중심 설계 등 최적화된 경량화 기술을 적용했다. 낮은 루프라인, 윙 스포일러 등 다양한 공기역학적 특징은 2인승 쿠페 모델 특유의 민첩성과 효율성을 발휘할 것이다.

또한 MINI 특유의 공간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조. 2인승이면서도 250ℓ까지 수하물 탑재가 가능하며, 짐을 싣고 꺼내기 쉽도록 트렁크 입구를 넓게 디자인했다. 또 차안에서도 트렁크에 실은 짐을 쉽게 꺼낼 수 있도록 실내 입구를 따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MINI JCW에 탑재된 1.6리터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이 장착돼있어, 최고출력 211마력과 최대토크 26.5kg.m(오버부스트시 28.6kg.m)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번 신차는 MINI 브랜드의 전통 가치를 지키는 동시에, MINI 브랜드의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전망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투싼과 쿠페가 만났다! ‘투산 ix’ 탄생
▶ '복권 1등' 당첨, 가장 하고 싶은 것은?
▶ '럭셔리 파티' 저렴하게 즐기는 법?
▶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여름휴가, '한국인'은 돈 없어도 꼭 간다?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