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청소기, 강력한 힘으로 女心 사로잡아 볼까?

전부경 기자
2010-07-16 03:13:48

최근 국내외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들이 진공청소기 신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이에 이 기회에 청소기를 구매하려는 주부들이 늘고 있지만 어떤 제품을 골라야할지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 다양한 브랜드들의 디자인과 , 성능 그리고 편리함을 모두 고려하고 결정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

이에 뛰어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대표 브랜드들의 신제품들을 모아봤다.

1.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강점인 일렉트로룩스, 울트라액티브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유려한 곡선과 깨끗하고 투명감을 느낄 수 있는 고급 재질, 세련된 마감이 돋보이는 울트라 액티브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강력한 청소성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대출력 2100와트(Watt)의 모터를 장착한 울트라액티브는 먼지통에 먼지가 차 있어도 청소 성능이 떨어지지 않고 최상의 먼지 흡착력을 유지한다. 또한 바닥재의 종류와 상관없이 강한 먼지흡착력을 보여주는 에어로프로 노즐(Aeropro Nozzle)은 한 번의 청소로도 바닥에 있는 미세한 먼지뿐만 아니라 집먼지 진드기까지 말끔하게 없애준다. 강력한 청소성능으로 인해 여러 번씩 청소하거나 청소 후 걸레질 할 필요가 없어 청소에 들어가는 노력이 최소화된다.

또한 높은 수납의 효율성도 장점 중의 하나. 울트라액티브에 장착된 에르고 쇼크 시스템은 청소 시에 중요한 가구의 손상을 방지하는 범퍼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필요시에는 호스를 간편하게 정리해서 컴팩트한 사이즈로 보관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좁은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2. 자연을 생각한 필립스 코리아, 에너지 케어 진공청소기 FC8144

진공청소기 FC8144는 흡입력 손실이 없는 저전력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흡입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기존 청소기 대비 에너지를 20% 가량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청소기다.

이 청소기는 강력한 원심력을 이용한 사이클론 방식으로, 제품을 사용하면서 흡입력이 떨어지거나 먼지봉투를 교체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또한 먼지통 청소시기를 알려주는 표시등이 있어 적절한 시기에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의 클릭으로 먼지통을 분리해 먼지를 처리할 수 있는 원터치 먼지통 시스템으로 청소 뒷처리 시간까지 아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단계 헤파(HEPA) 배기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실내로 재배출 되는 미세먼지를 세심하게 걸러냄으로써 청소 후 쾌적한 실내공기를 보장해준다.

3. 더욱 똑똑해져서 편리해진 3세대 룸바 리프레시 (Refresh)

3세대 룸바 리프레시 버전은 기존 3세대 룸바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인공지능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어웨어 인텔리전트 시스템 6.0(AWARE Intelligent System 6.0)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각각의 환경에서 들어오는 센서의 값을 가지고 초당 67회, 분당 4020회 계산하여 청소알고리즘, 청소시간, 브러시 속도, 주행속도 등을 스스로 설정해 최적의 청소 방식을 수행하게 한다.

또한 로봇청소기 최초 ‘블랙박스 시스템’을 도입하여 제품의 충전시간, 사용시간, 주행 시간 등의 데이터를 상시 DB에 등록 가능하다. 이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제품의 이력 관리 시 도움을 주며, 블랙박스 시스템을 윈도우에 연결하여 해당 내용을 고객과 공유 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성을 갖춘 서비스 체제 도입이 가능하다.

4. 한국 가옥구조에 맞춘 밀레코리아, S5 프리미오 스페셜 진공청소기

S5 프리미오 시리즈 스페셜 진공청소기(이하 S5)는 독일 명품가전 밀레가 전 세계 4천만대 진공청소기 판매를 기념해 한국의 가옥구조에 가장 적합하게 만든 한정판이다.

S5는 ‘기본형 브러쉬’ 이외에 천연말총 소재로 만들어진 넓은 ‘파켓 트위스터 브러쉬’가 장착돼 있어 조각마루, 강화마루, 원목마루, 천연대리석, 타일 바닥 등 마루청소에 적합하다. 또 다양한 각도로 회전이 가능해 좁은 틈, 장애물주변도 다양한 각도로 섬세하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밀레가 직접 개발한 최대 2200W의 강력한 모터를 장착해 특히 흡입력이 뛰어난 S5는 미세먼지가 그대로 새어 나가지 않도록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하는 12중 에어클린필터 시스템과 첨단 사일런트 패키지로 소음은 대폭 줄였다. (사진제공:일렉트로룩스, 필립스, 아이로봇, 밀레)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 나만의 인테리어 스타일로 방을 재무장하라!
▶ 여름휴가, 10명중 2명 ‘해외여행’ 간다
▶ 휴가철 '펜션·민박 예약' 주의사항
▶ 커피 마시러 아프리카로 갈까, 이탈리아로 갈까?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슈에무라 메이크업 시크릿 훔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