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쓸쓸한 가을, 나 홀로 중독되는 IT 세상!

2010-10-08 01:32:52

[이현아 기자] 가을만 되면 쓸쓸한 기분에 밤잠을 설치는 30대 싱글남 K군. 작년 같으면 술과 함께 옛추억에 빠져있을 터지만 올해는 조금 남다르다. 술 대신 IT 기기를 통해 외로움을 달래는 것.

실제로 매일 1시간씩은 침대 위에서 잠이 들 때까지 스마트폰을 이용해 트위터로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빠진 이들과 단문으로 이야기를 하느라 바쁘다. 또 얼마 전 구입한 휴대용 게임기 카누를 통해 단순한 중독성 있는 게임에 빠져 외롭기는커녕 할 것이 너무 많아 잠들기 아깝다며 농담을 던진다.

이렇듯 소통하고 즐기는 IT 기기들은 잠들기 전까지 손바닥 안에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볍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사용자들은 시간가는 줄 모른 채 새벽을 맞이하기 십상이다.

갤럭시S, 아이폰4 등 스마트폰으로 가을의 정서 소통
가을밤 잠 못 드는 이들에게 가장 이슈가 되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 이것만 있으면 잠들기 전까지 외로울 새가 없다.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으면서 PC앞에 앉아있지 않고도 방대한 실시간 인터넷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

특히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를 즐기는 이들에게는 다양한 분야에서 식견이 있는 사람들의 정보를 알 수 있고 멀리 떨어져있는 가족이나 친구 사진을 만나볼 수 있어 외로움을 달래줄 수 있다.

먼저 아이폰4 사용자들은 기존 아이폰 운영체제(OS)의 우수성과 앱스토어를 통한 수많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또 강화된 카메라 기능을 통해 자신의 잘 나온 셀카 사진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리는 재미도 쏠쏠하다.

실제로 아이폰4는 ‘HDR’(High Dynamic Range)이라는 사진 보정 기능이 있어 셔터를 한 번 눌러도 순간적으로 같은 장면을 초점만 바꿔 3번 찍는다. 이후 초점이 다른 3장의 사진을 조합해 최상의 사진을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에 부스스한 잠들기 전의 모습도 여러 번 사진 찍지 않고도 잘 나와 가을밤 소통의 재미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다.

갤럭시 S사용자들은 길어진 가을밤에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아이폰에 비해 배터리 성능이 뛰어난 데다 2개 교대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4인치 수퍼AMOLED 디스플레이를 작용해 화사한 색감을 자랑한다.

가장 최근 선보인 LG 옵티머스원은 아이폰4, 갤럭시 S 보다 다소 작은 크기로 손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에 작동법이 쉬운 편이다. 또한 옵티머스원은 갤럭시S와 함께 아이폰4에는 없는 지상파 DMB(멀티미디어방송) 수신 기능을 장착, 국내 제조사와 이동통신사가 한국 소비자에게 특화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잠들기 전 쉽고 편안한 EASY 게임기 라디오도 눈길!
가을 밤 타인과의 소통보다 단순한 조작의 중독성 있는 즐길 거리에 빠진 이들도 많다. 대표적으로 복잡한 일상이나 소통을 피하고 잡념을 없애고 싶은 이들에게 유용한 EASY 게임기인 지피에이치의 휴대용 게임기 카누(CAANOO)를 들 수 있다.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에 오래 전 오락실의 아날로그 스틱게임을 연상케 하는 쉬운 조작으로 인해 사용자들이 수시로 게임을 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실제로 어려운 조작법의 최신 IT 기기들과는 달리 매뉴얼을 살펴볼 필요 없이 금방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쉬운 인터페이스를 지녔다.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게임을 접할 수 있으며 아날로그 스틱의 정확성이 뛰어나 조종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소니 포켓라디오 ICF-40은 가을만 되면 라디오 채널에 귀를 기울이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소니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매치, FM/AM 아날로그 튜너이지만 높은 수신율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또 담배케이스만한 크기에 스피커 출력으로 크게 들을 수 있으며 한 손에 쏘옥 들어와 작동하기 편리하며 침대 한켠에 두고 가을 잠을 자기에도 부담 없는 스펙과 가격대를 지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직장인 41% “야근 없는 회사가 최고!”
▶ 베컴도 탄다, 스타일리시한 픽시 자전거
▶ 하반기 신차 시장 ‘준대형’이 대세?
▶ 우리 아기 자가용은 특별하게 "유모차는 진화 중"
▶ [이벤트] 광채나는 얼굴에 바르는 '롤러 비비' 공짜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