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송혜교 '러블리 페이스' 따라잡기

2011-07-26 15:31:42


[전부경 기자 / 사진 김수영 기자] '나는 대학생이 되면 자유로운 캠퍼스 라이프를 누릴거야!' 하며 밤 12시가 넘은 시간에도 참고서를 붙들고 있는 많은 여고생들. 그러나 대학만 가면 '젖살이 빠져서 날씬해진다', '예뻐다' 등등 검증되지도 않은 어른들의 말을 믿고 가만히 대학에 들어갔다가는 사회에 첫 불신(?)을 가지게 될지도 모른다. 내가 믿고 있던 젖살이 '진짜 젖살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될 정도로 살이 빠지기는 커녕 오히려 '술살'이 그 자리를 대체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의 한 대학교 심리학과에 재학중인 김소정 양(23, 가명)은 예쁘장한 외모를 지녔지만 볼에 젖살이 많아 팔자 주름이 선명하게 드러났다. 또 편입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다 대학에 입학하자 급작스럽게 몸무게가 불어나, 사진으로 보면 얼굴이 실제보다 더 부어보이는 현상도 함께 나타났다. 이에 사진 속에서 이목구비가 젖살에 가려져 예쁜 외모가 감춰진 것. 또한 사진(before)에서 왼쪽 얼굴이 오른쪽에 비해 좀 더 부어 입이 왼쪽으로 쏠려 있는 점도 보였다.

이에 세 명의 전문가가 김소정 양의 메이크오버에 나섰다. 김소정 양의 통통한 젖살과 비대칭은 약손명가 분당정자점에서 그리고 평소 수수한 차림을 즐겨하는 그에게 준오헤어 압구정로데오1호점의 셜리 스타일리스트와 강미영 실장이 담당했다.

이번 메이크오버에서 약손명가(www.beautymade.co.kr) 김현숙 이사는 "실제로는 작은 얼굴이지만 젖살이 많아 사진 속에서 이목구비가 잘 드러나지 않았다. 이에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면서 젖살을 제거하고 균형있는 얼굴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었다"고 전했다.

김소정 양의 첫 번째 솔루션, 얼굴균형관리
- 골기테라피를 통해 뼈를 자극해 얼굴을 균형있게 맞춰주는 것이 핵심.


얼굴의 좌우 균형이 100% 일치하는 사람은 없다. 생활 속에서 턱에 팔을 괴거나 음식을 한쪽으로만 씹는 등의 조그만 행동들이 얼굴의 균형을 흐트러뜨리기 때문이다. 또한 얼굴형의 변형은 얼굴만의 문제가 아닌 몸의 다른 부분의 변형에서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에 얼굴뿐만 아니라 힙관리와 가슴관리를 통해 몸 전체의 균형을 함께 고려해 관리했다. 일단 얼굴에 균형이 잡히면 외모에 자신감이 생기고 혈액순환도 원활해져 몸 전체가 건강해지는 느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균형잡힌 얼굴형은 대인관계에서도 좋은 인상으로 비춰질 수 있어 사람을 자주 만나는 사람들이나 면접을 앞둔 사회 초년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김소정 양의 두 번째 솔루션, 여자는 꾸미기 나름 !!!
- 대표적인 스타일 아이콘인 배우 송혜교를 통해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얼굴은 실제보다 작아보이면서 러블리한 모습을 연출하려고 노력했다.


hair
평소 송혜교가 많이 하는 업두 헤어스타일로 연출했다. 흔히 사과머리, 당고머리, 똥머리 등등 다양한 표현이 있다. 이러한 업두 헤어스타일은 얼굴이 작은 사람에게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여러 얼굴형에 매칭하기도 쉽다. 단, 얼굴이 긴 사람은 더 길어 보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실전 tip+ 머리를 묶기 전 헤어스타일링기를 이용해 웨이브를 주면 좀 더 멋스럽게 묶여진다. 또한 머리 가운데에 있는 가마에 놓고 머리를 묶는 것이 좋다. 너무 낮게 묶으면 나이들어 보일 수 있다. 또 거울을 봤을 때 머리의 동그란 모양이 반 정도가 보일 때 가장 예쁘다. 앞머리를 잘라서 뱅 스타일로 하게 되면 조금 더 어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지만 김소정 양의 경우처럼 앞머리가 없을 경우에는 옆으로 돌려서 여성미를 강조하거나 전체 올림머리를 해서 발랄하게 표현할 수 있다.

make up
화보 속에서 송혜교를 보면 컬러는 내추럴하게 표현하면서 피부표현을 입체감있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전 tip+ 김소정 양의 눈매가 가로로 짧으면서 내려가 있어 눈매를 살짝 빼는 느낌으로 표현했다. 또한 송혜교의 경우 볼터치를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하게 표현하지만 김소정 양은 얼굴이 좀더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볼터치를 볼록한 느낌이 나게 했다. 또한 핑크계통의 컬러를 이용해 볼터치와 립에 포인트를 주어 사랑스럽게 연출했다.

협찬: 약손명가 문의 02-546-1600 / 준오헤어 문의 1588-0650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갤럭시S 2’ 얼마나 좋길래?
▶ 천만원으로 수입車 타려면?
▶ 피자 자판기, 국내에 상륙한다!
▶ 男女 소개팅 “비오는 날, 성공률 높다”
▶ [리뷰] 지금은 공기 청소하는 헤파필터를 주목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