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바캉스 필수 아이템 '스마트기기' 액세서리는?

2011-06-14 21:51:45

[이현아 기자] 30도를 웃도는 때 이른 무더위가 찾아왔다.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며 떠나고 싶은 마음에 들뜨는 요즘. 바캉스시즌이 돌아옴에 따라 여행에 필요한 스마트 기기 액세서리를 찾고 있는 사람이 부쩍 늘고 있다.

야외나 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휴가철에는 배터리 충전기와 거치대 등 상황에 맞는 다양한 액세서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스마트 기기 사용자에게 올 여름 여행에 필요한 스마트기기 액세서리를 소개한다.

스마트기기용 자전거 거치대 ‘BM01’
비싼 기름값에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자전거를 타고 테마여행을 떠나는 자전거 마니아들에게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자전거 거치대가 필요하다.

스코시의 ‘BM01’ 거치대는 자전거 핸들바 굵기에 관계없이 알맞게 조절 가능하고, 360도 회전고리가 달려 있어 자유자재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클램핑 암이 10cm까지 확장되어 스마트폰, MP3, GPS 등 다양한 기기를 거치할 수 있다. 지도검색 어플리케이션 사용이나 음악 감상에도 편리하다.

아이폰용 플러그&USB 연결 듀얼 휴대용 충전기 ‘UAHC’
해외 여행지에서 220V 플러그용 휴대폰 충전기가 맞지 않아 곤란할 때가 있다. 스코시의 인터내셔널 홈차저 ‘UAHC’는 USB포트 없이도 일반 플러그에 꽂아 애플용 도킹 부분에 기기를 꼽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휴대형 충전기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미주 등에서 사용하는 4가지 형태의 플러그가 포함되어 플러그 교환만으로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기기 우측에 있는 USB 포트가 있어 아이폰을 충전하면서 갤럭시S2 등 다른 기기용 USB 충전 케이블을 꽂아 동시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폰용 휴대형 스피커 ‘아이캐리 타임투브릭스’(iCarry Time2Brick)
야외 또는 숙소에서 다함께 음악 감상을 하기에는 아이폰 스피커 소리가 작아 아쉬운 경우가 있다. 오자키의 휴대형 스피커 ‘아이캐리 타임투브릭스(iCarry Time2Brick)’는 아이폰과 아이팟을 블록 속에 꽂으면 소리를 확장해 주는 재미있는 고무소재의 스피커다.

장난감블록 같은 아기자기함과 비비드한 원색이 튀는 매력적인 디자인이다. 음악이나 동영상을 큰 사운드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고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때에 두 손이 자유로워 편리하다. 색상은 옐로우/레드와 그린/블루 총 2 가지다.

아이패드2용 아이코트 버서틀 케이스(iCoat Versatile)’
휴가지로 향하는 동안 뒷자석에 앉아 있는 아이들이나 친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싶다면 오자키의 아이코트 버서틀(iCoat Versatile) 케이스를 추천한다. 차량용 고무 스트랩이 포함되어 아이패드2를 자동차 머리 받침대에 걸 수 있다.

손에 걸 수 있는 스트랩과 어깨에 걸 수 있는 스트랩이 포함되어 휴가지에서 아이패드2를 휴대할 때 상황에 맞추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용 외장형 충전배터리 ‘검플러스(Gum Plus)’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빨리 소모되는 배터리 때문에 불편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휴대 간편한 저스트모바일(Just Mobile)의 검플러스(Gum Plus)가 있다면 휴가지에서 배터리 걱정을 덜 수 있다. 검플러스는 스마트폰 배터리를 충전해 주는 외장 배터리로 손에 알맞게 잡힐 정도의 작은 사이즈에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고급 알루미늄 소재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은 ‘레드닷 디자인상’과 ‘아이에프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4400 암페어의 고용량으로 5개의 LED등으로 충전상태와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실버, 레드 총 2색으로 충전용 USB 포트를 포함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女, 남자의 마음을 훔쳐라
▶ 휴가철 '바캉스 패션' best 3
▶ 소녀, 여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줘!
▶ 영월 3대 관광지, 당일치기 여행 완전 정복
▶ 스티브잡스 “애플빠들에게 목줄을 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