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훈남 VS 끼남, 광고 대세는 누구?

2012-01-20 19:10:58

[이송이 기자 / 사진 bnt뉴스 DB]]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대중화와 함께 모바일 생태계가 급성장하며, 단말기 자체는 물론 이동통신 서비스, 소셜커머스, 교육 등 업체의 광고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이 중 소비자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어줄 ‘대세남’을 모델로 기용, 적극적 마케팅이 역시 눈에 띈다. 완벽한 외모의 ‘훈남’으로 여심을 자극하는 한편, 넘치는 예능감과 코믹함으로 똘똘 뭉친 ‘끼남’으로 다양한 연령대에게 어필하려는 모바일 업계 광고 경쟁을 살펴본다.

여심 자극하는 ‘훈남’ 모델

소지섭의 하루는 어떤 모습? HTC 스마트폰 센세이션 XL


HTC의 광고모델은 대표적 배우 소지섭이다. 신제품 센세이션 XL의 광고에서 소지섭은 대사 한 마디 없이 일상 속에서의 내추럴한 모습만으로 여심을 흔들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 음악을 들으며 운동을 하고, 고양이와 놀아주는 등 실제 소지섭의 생활을 옮겨놓은 듯한 광고 내용을 통해 ‘센세이션 XL’만의 비츠 오디오(Beats Audio)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자연스럽게 어필하고 있다.

평소 힙합 음악 마니아로 알려진 소지섭은 센세이션 XL이 구현해 내는 풍부하고 부드러운 중저음 음질의 매력에 빠져, 촬영 당시 늦은 시간까지도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또한 광고와 함께 메이킹필름이 인터넷이 공개되자 “역시 소간지다”, “남자가 봐도 설렌다” 등 네티즌 사이에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동화 속 왕자님 포스…원빈의 SK텔레콤 LTE 서비스


SK텔레콤은 턱시도를 차려입은 원빈의 매력적인 모습을 내세워 자사의 LTE 서비스를 ‘명품’으로 각인시키고 있다. 광고 속에서 도도한 자태로 고급스러운 테일러샵에서 턱시도를 맞추고 있는 원빈은 마치 동화 속 왕자님 같은 모습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네티즌들은 “조각보다 더 잘 생겼다”, “후광이 비친다”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광고는 데이터 트래픽 폭증 걱정 없이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LTE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PETA솔루션’을 강조한 내용이다. ‘뒤를 보라. 품질은 뒤에 있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겉모습은 같아도 SK텔레콤 네트워크 품질은 다르다는 것을 단순하면서도 강렬하게 표현하고 있다.

소셜커머스도 훈남 바람! 티몬의 새 얼굴 공유


스마트폰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광고에도 훈남 열풍이 거세다.
티몬은 배우 공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 뒤에 코믹한 모습을 함께 담은 반전 광고로 일상 속 소셜커머스에 관련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특히 최근 공개된 ‘꽃등심’ 편은 마치 사랑하는 여인을 만나러 가는 듯 간절한 표정으로 거리를 질주하던 공유가 사실은 꽃등심 택배를 기다리고 있었다는 반전 스토리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광고 마지막에 꽃등심을 들고 행복한 표정으로 ‘자기 한 입, 나 한 입’이라고 말하는 대사가 압권이라는 평이다.

다양한 연령대에게 어필하는 ‘끼남’의 활약

‘배우’본능 뽐내는 영화감독, olleh 스마트폰영화제


카메라 앞보다는 뒤쪽에 있는 것이 어울리는 유명 영화감독 3인, 이준익, 봉만대, 임필성 감독은 KT ‘제2회 olleh 스마트폰영화제’의 트레일러 광고를 통해 연출자가 아닌 배우 본능을 뽐냈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영화제의 슬로건인 ‘가장 빠르게 찍고 가장 빠르게 상영하라’는 테마로 각자의 개성이 반영된 코믹하고 정감 가는 연기로 영상의 묘미를 더하고 있다.

이준익 감독은 특유의 재치와 여유로운 표정으로 촬영에 임했으며, 임필성 감독은 실제 스마트폰 영화 촬영현장을 보는 듯한 귀여운 연기를, 봉만대 감독은 코믹한 오버 연기를 보여주며 영화제의 특징을 부각했다.

파격의 원조 싸이, 교장으로 변신… SK텔레콤 T스마트러닝


출연하는 광고마다 거침없는 모습을 선보이는 가수 싸이는 SK텔레콤의 ‘T스마트러닝’의 광고에서 학교 교장으로 변신했다. ‘T스마트러닝’은 태블릿PC를 기반으로 한 교육플랫폼으로, 광고는 ‘T나게 재밌는 학교’라는 콘셉트 아래 엽기교장 싸이와 학생들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보여주고 있다.

‘쉬는 시간’ 편에서는 학생들이 T스마트러닝의 즐거움에 빠져들어 쉬는 시간에도 공부에 열중하자 교장인 싸이가 이를 적발해 오히려 혼을 낸다는 내용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싸이의 표정연기가 일품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presslife@bntnews.co.kr

▶ 알고 있나? 소개팅 성공 비법
▶ 4명 중 1명, 삼성 갤럭시S2 유저
▶ 미혼女 '결혼 압박에 대처하는 법'
▶ 귀향길, 차량 점검과 안전운전 요령
▶ 디젤 엔진 장착한 미니 “어떻게 생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