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인천 정보산업진흥원, 3D 입체영상 전문가 양성교육 무료로 실시

2012-04-20 08:53:44

[김성률 기자] 최근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영상매체인 3D입체 영상. 차세대 영상매체로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3D 입체영상이 갖고 있는 화려한 성격과 그 생소함 때문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게 사실이다.

인천 정보산업진흥원에서는 3D입체 문화콘텐츠 현장실무 전문가 양성교육인 ‘3D입체 영상 콘텐츠 교육 과정’을 신설하였다. 수강생들에게 차세대에 가장 각광받을 영상기술인 3D입체 영상콘텐츠 제작기술을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나아가 관련 기업의 취업까지 도와주어 전문 인력을 키우고자 이 과정을 마련하였다

수강생은 오는 25일까지 모집하며 모집인원은 15명으로 영상콘텐츠 관련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문의 : 032-250-2162) 교육은 4월30일부터 8월10일까지(1일 7시간, 주5일) 진흥원 전문교육장에서 진행되며 과정은 3D입체 영상기초, 제작과 이해, 3D입체 영상 컨버팅 기술 교육 등이다. ㈜스몰페퍼스의 제작실무진 등이 강사를 맡으며, 실습위주로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비는 없으며 수강생들에게는 교육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월 10만원의 교육 수당, 월 5만원 교통비와 중식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들에게 좀 더 강한 동기부여를 주기위해 많은 혜택이 제공되는데, 교육생 워크숍, 취업설명회 참가와 교재 지원, 졸업전시회 개최, 제물포스타트타운(JST) 등 진흥원 창업 관련 사업 추천 및 우대 등이 지원된다.

떠오르는 미래 영상산업인 3D입체영상. 언뜻 화려하고 어려워 보이지만 이 인천 정보산업진흥원에서 시행하는 ‘3D입체 영상 콘텐츠 교육 과정’을 이수함으로서 3D입체 영상기술의 선두주자가 되어 우리나라 미래 산업 역군의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픽시’의 계절! 봄맞이 자전거 정비법
▶ 벚꽃여행지 best 3 ‘진해-하동-쌍계사’
▶ 男 70% ‘더킹투하츠’ 같은 사랑 꿈꾼다
▶ 신입사원, 자소서보다 중요한 ‘이것’은?
▶ 패션왕 '이제훈' 대형 세단 “외제차 아니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