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블로거와 업체의 윈윈 작전" ‘체험단나라’ 오픈기념 써포터즈 이벤트

2013-04-03 10:04:11

[김은희 기자] SNS에 기반을 둔 ‘체험단나라’가 오픈기념으로 써포터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로그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기록되어있으며 이 정보에 따라 맛집을 다니거나 여행을 가거나 여러 정보수집을 하고 있다. 신제품이 나왔을 때 누군가가 체험해주고 그것에 대한 글을 써줬으면 하는 사장님들의 고민, 그리고 채택을 했어도 영향력 없는 블로거들을 체험단으로 모집하여 직접 뽑아 관리하는 것은 모든 사장님들의 어려운 숙제와도 같다.

또한 블로거들은 어떠한가? 관심분야를 사용해보며 지원하여 기록을 올리고는 있지만 “어떤 업체를 어떤 식으로 만나야 하는지” 갈팡질팡 할 때가 많다. 이 두 가지 숙제를 풀어줄 사이트가 오픈했다. 블로그 마케팅과 체험 마케팅을 같이 해주는 곳이 바로 ‘체험단나라’이다.

‘체험단나라’에서는 모든 블로거를 대상으로 각종 체험단 정보와 체험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모든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 무료 체험단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다.

2013년 4월 오픈하게 된 ‘체험단나라’에서는 10명의 영향력 있는 블로거들을 선발해 오픈 기념 ‘체험단나라 써포터즈’ 1기를 선발해 퀄리티 높은 포스팅으로 업체들에게 블로그마케팅 효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현재는 온라인 쇼핑몰 위주의 체험단모집 정보가 진행중이며 업종은 아동복, 여성의류, 남성의류, 펜션, 식품 등으로 다양하다. 향후 동네 맛집에서 전국 맛집과 유명 브랜드업체까지 등록 예정이라고 한다. 블로그 ‘체험단나라’는 주요 포털에서 검색하여 접속하면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한국 교복 순위 톱10 선정, 1위는 수지-설리 모교
▶ 직장인 점심메뉴 1위 김치찌개, 대체로 한식 선호
▶ 대학생 이상형은 어떤 스타일? 男女 극명한 차이가…
▶ 직장인 평균 데이트비용, 23만 8천원 “부담 느낀 적 있다”
▶ 7+7/7+7*7-7, 자신이 우월한 8%에 속하는지 테스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