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퀴즈톡, 출시 8개월 만에 퀴즈 풀이 수 1억 건 성과 기록

2020-06-19 18:29:38

[라이프팀] 퀴즈톡이 출시 8개월 만에 퀴즈 풀이 수 1억 건, 리워드 37억 포인트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신개념 보상형 퀴즈 어플 퀴즈톡이 차세대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으로 유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기존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의 한계로 지목되어왔던 낮은 보상, 높은 수고의 틀을 완벽하게 깬 새로운 체계 때문이다.

유저들은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퀴즈를 출제하거나 푸는 방법으로 퀴즈톡의 화폐인 ‘큐포인트(QPOINT)’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큐포인트는 큐티콘(QTCON)으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기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퀴즈톡에서는 모든 유저가 출제자와 풀이자 양방향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퀴즈를 맞히는 만큼, 내가 출제한 퀴즈를 다른 사용자들이 도전하는 만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새로운 시도는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이는 곧 퀴즈톡의 인기로 이어졌다.

덕분에 출시 8개월 만인 2020년 6월 현재 누적 퀴즈 풀이 수가 약 1억 1천만 건에 달했으며 유저들이 그간 퀴즈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는 총 37억 규모에 달한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퀴즈톡은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 협약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준비 중이다.

한편 퀴즈톡은 2019년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블록체인 앱 컴피티션 ‘클레이튼 호라이즌’ 은상을 수상하는 등 출시 초반부터 기술성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