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세인트나인 X 변기수 골프TV’ 콜라보 챔피언십 개최… 골프 셀럽 총출동

임재호 기자
2021-10-01 14:55:00
[임재호 기자] 올가을 골프시즌을 맞아 넥센의 프리미엄 골프공 전문 브랜드 세인트나인과 인기 골프 유튜브 ‘변기수의 골프TV’가 콜라보 대회를 개최한다.
세인트나인은 이번 ‘세인트나인 포섬 챔피언십’에 온라인 챔피언십에선 보기 드문 통 큰 상금을 내걸었다. 최고의 실력을 갖춘 골프 유튜버 3팀과 실력에 재미까지 겸비한 골프 셀럽 3팀이 ‘2인 1팀’으로 구성, 6강전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8홀 포섬 스트로크 대결을 펼친 후 승리한 3팀이 결승에 진출, 결승전에서 초대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을 차지한 팀에게는 1,000만 원, 준우승은 400만 원, 3위에게는 200만 원이 주어져 총 1,600만 원의 우승 상금을 내걸고 자존심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공인구로는 명품 골프공으로 통하는 ‘익스트림 소프트 블랙’이 선정되었다. ‘익스트림 소프트 블랙’은 타이어의 명가 넥센이 개발한 제품으로, 이미 골프 고수들 사이에선 타격감 좋은 골프공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세인트나인 골프공은 단순한 공을 넘어서 골퍼들이 플레이할 때 멘탈을 컨트롤 해주는 골프 심리학이 적용되어 있어 골퍼들 사이에서는 선물하고 싶은 골프공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세인트나인 포섬 챔피언십에 참가한 셀럽들의 면면도 눈길을 끌고 있다. 골프 실력은 물론 남다른 입담가로 통하는 변기수&윤석민, 홍인규&정명훈, 강성진&박광현(이하 셀럽 라인), 메달리&조백균, 빅보이&킹라바, 이프로&신기수(이하 유튜버 라인) 총 6팀이 도전장을 내민 가운데 각 팀을 응원하는 팬들의 열띤 응원도 관심을 끌고 있다.
총상금 1,600만 원을 향한 이들의 치열하지만 재미까지 보장한 세인트나인 포섬 챔피언십은 유튜브 변기수 골프TV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9월 10일 조 추첨을 시작으로 6강전 1경기 1차는 10월 1일 업로드되며 10월 8일(6강 1경기 2차), 10월 15일(6강 1경기 3차), 10월 22일 (6강 2경기 1차) 등 매주 금요일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세인트나인은 다양한 이벤트로 골프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전국의 모든 골퍼들을 대상으로 기획한 이글존 이벤트는 올 가을 라운딩을 준비하고 있는 골퍼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글존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정규 18홀 골프장 필드에서 세인트나인 공을 사용해 이글을 달성, 발급받은 이글 인증서를 지인들과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하면 된다.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에게는 세인트나인 골프공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