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리브메이트(Liiv Mate) 오늘의퀴즈 10월8일 정답공개...'수도방비군'

박진식 기자
2021-10-08 10:05:34
[박진식 기자] 10월8일 KB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문제와 정답이 공개됐다.
이날 오전 10시 출제된 KB 리브메이트 퀴즈 문제는 "통일신라시대의 핵심적인 중앙 군사조직이고 국왕에게 직속된 부대로 신라의 삼국 통일 이후 전제왕권을 뒷받침하는 군사조직은 '9서당'이다." 이다.
정답은 'O'이다. 정답을 맞히면 소정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9서당은 국가적 단결과 민족적 융합을 꾀하기 위하여 백제와 고구려의 잔민(殘民)과 말갈족까지 포함해 조직한 수도방비군이다.
지난 7일 오늘의퀴즈 문제는 "다음 중 성종의 명으로 서거정등이 중심이 되어 1478년 편찬된 우리나라 역대 시문선집은 무엇일까요?"로 정담은 '동문선'이다.
동문선은 1478년(성종9년) 성종의 명으로 서거정 등이 중심이 되어 편찬한 우리나라 역대 시문선집이다.
리브메이트(Liiv Mate)란 KB금융그룹 통합포인트로 포인트 교환, 간편결제 등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합리적 소비 지출 관리와 금융상품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금융생활 서비스이다.
특징으로는 KB금융그룹의 상품 및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앱카드 가맹점에선 바코드결제, 테이블 페이가맹점에서는 QR코드 결제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고 항공사 마일리지 및 제휴사 포인트로 교환이 가능하다.
게다가 지인에게 포인트를 휴대폰번호로 간편하게 보내거나, 내 계좌로 보내거나 ATM출금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