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슬기로운 집콕생활

정혜진 기자
2021-10-26 10:20:00

[정혜진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길어진 요즘, ‘집에서 뭐 할까?’ 고민에 자주 빠지게 된다. 특히나 야외 활동을 즐겼던 이들이라면 더더욱 집콕 생활이 낯설게만 느껴질 것.
소중한 집콕 시간을 슬기롭게 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문화생활, 건강을 위한 운동 그리고 외식 부럽지 않은 집에서의 맛있는 한 끼로 즐거운 집콕 생활을 즐겨보자.
#영화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로 영화 감상이 있다. 가을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줄 로맨스 영화로 메마른 집콕 생활을 환기 시켜보는 건 어떨까. 찬 바람이 불어오는 지금 보기 좋은 영화로는 ‘어바웃타임’, ‘클로저’,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가 있다. 마스크 없이 팝콘과 콜라와 함께 나만의 아늑한 공간에서 문화 생활을 즐겨 보자.
#홈트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자연스레 운동량도 줄어들기 마련. 이럴 땐 건강과 미용상의 목적을 위해서라도 집에서라도 틈틈이 운동을 해줘야 한다. 유튜브에 집콕러를 위한 홈트 운동 영상이 가득하기에 초보자들도 쉽게 접하고 따라 할 수 있다. 건강 관리가 최우선인 지금, 운동을 미뤄왔다면 집콕 시간이 길어진 이때를 기회 삼아 보는 건 어떨까.
#배달음식

외식을 즐기던 이들이라면 단연 남이 해주는 맛있는 음식이 그리울 것. 그럴 땐 배달 음식으로 대체하여 집에서 편안한 저녁을 즐기는 것도 좋다. 배달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는 요즘엔 외식 부럽지 않은 화려한 요리를 집에서 맛볼 수 있게 됐기 때문. 메뉴가 고민된다면 굽네치킨의 치피디(치킨+피자+디저트) 조합으로 ‘고추바사삭 치킨’, ‘시카고 딥디쉬 피자’, ‘에그미니 타르트’를 추천한다. 매력적인 치킨, 피자 조합과 함께 디저트까지 해결할 수 있어 집콕러들의 애정을 듬뿍 받고 있는 인기 메뉴다. (사진출처: 일본드라마 ‘호타루의 빛’, 영화 ‘어바웃타임’, ‘클로저’, 포스터, ‘Thankyou BUBU’, ‘빅씨스’ 유튜브 캡처, 굽네치킨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