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그는 당신에게 반했다!

기영주 기자
2009-08-27 09:59:52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완벽한 사랑을 꿈꾸는 여자들과 좀처럼 속내를 알 수 없는 남자들의 흥미진진한 사랑이야기. 누군가를 만나고 헤어지는 2~30대 여성들의 사랑이야기가 펼쳐진다.

"동거 7년 차… 사랑한다면서 프러포즈는 왜 안 해?", "유부남인 그 사람, 하지만 확실히 나에게 맘이 있는데?!", "나의 그대에게 또 다른 사랑이 찾아왔다", "그에게서 전화가 오지 않는다!"
이런 행동들은 반하지 않다는 것에 대한 표현일까? 그렇다면 당신에게 반하게 하는 행동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1. 자주 웃어라
웃는 얼굴을 외면하기는 어렵다. 좋아한다는 관심 있다는 의사 표현은 말뿐 아니라 행동. 특히 환하게 웃는 모습이다. 의도적인 환한 웃음은 일단 상대방의 관심을 유도하게 된다.

2. 개방적인 태도를 보여라
턱을 고인다거나 팔짱 끼는 것, 말할 때 입을 가리는 등의 행동은 방어적인 태도로 본다. 그것은 상대를 경계한다는 표현. 이럴 땐 그 누구도 당신에게 접근하긴 힘들다. 무심코 하는 습관적인 자신의 행동을 체크해 볼 것.


3. 스킨십

자신의 양팔을 쭉 편 공간이 '개인적인 공간'이 공간 안에 누가 들어오면 굉장히 신경 쓰이고 긴장하게 된다. 이 거리 안에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사람이 바로 '호감 가는 사람'이다. 극장에서 옆에 앉거나 여러 명이 미팅하는 자리에서 맘에 들면 일단 옆 자리를 확보하자.

4. 눈 맞추기
기분 나쁘게 훔쳐보지 말고 정식으로 마주 보고 눈을 맞출 것. 상대방과 맘이 통하면 그쪽에서도 시선을 피하지 않는다. 그것이 바로 첫눈에 반한다는 뜻.

5. 거울 효과
한 사람의 심리적인 상태가 상대방에게 전염되는 것을 '거울 효과'라고 한다. 하품을 하면 곧 여러 사람이 하품하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 특히 연애에 있어서는 자신의 밝고 명랑한 성격을 어필하는 것이 좋다.

6. 변신해라
언제나 단정한 스타일이었다면 섹시하게, 터프한 스타일이었다면 여성스럽게! 색다른 모습으로 매력을 발산하라.

한동균성형외과 한동균 원장은 "첫인상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게 한다. 특히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소 중 외모로는 오똑한 콧대, 아름다운 코가 꼽혔다"라며 "전체적인 비율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부위별로 떨어트려 봤을 때 코는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잣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 '애인' 길들이기, 칭찬의 방법 step1
▶ ‘걷기’는 현재형, ‘수영’은 미래형?
▶ 투싼과 쿠페가 만났다! '투싼 ix' 탄생
▶ '성격' 99점, '경제력' 1점?
▶ 프러포즈 100% 성공한다, '청혼의 벽'
▶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