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결혼 전략 ‘女-몸매관리, 男-재산’

김희정 기자
2014-07-30 06:49:20
최근 결혼을 하나의 전략으로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결혼적령기가 돼서야 결혼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안일하게 대처했다가는 어느새 노처녀, 노총각 대열에 들어서있을 수도 있다. 때문에 요즘 젊은 친구들은 소개팅, 동호회, 미팅 파티 등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결혼 전략’에 대해 살펴봤다.

# 결혼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전체 응답자 중 36%가 ‘맞선 및 소개팅’에 주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동호회 활동’(25%), ‘결혼정보회사 가입’(24%), ‘미팅파티 참여’(13%), ‘기타’(2%)의 순으로 나타났다.

# 맞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남성은 ‘연봉 높이기’(38%), ‘화술 습득’(26%), ‘몸매 관리’(21%), ‘성형 수술’(13%) 등의 의견을 꼽았다. 여성은 ‘몸매 관리’(47%), ‘성형 수술’ (31%), ‘화술 습득’(14%), ‘연봉 상승’(6%), ‘기타’(2%)의 순으로 집계됐다.

예전처럼 자연스럽게 상대를 기다리는 시대는 지났다. 자신의 계획에 맞게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노력을 병행해줘야 한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최대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을 물론, 이성에게 좀 더 어필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올 여름 best 추녀? ‘뚱女 vs 털女’
▶ 女, 자세를 바꾸면 다리가 예뻐진다?
▶ 男女 '소개팅 작업 노하우' best 5

▶ 5월의 선물 ‘연령대별 와인 고르기’
▶ 부모 60% “돈 많고, 예쁜 친구 만나라”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