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남녀 '데이트 비용' 누가 부담하나요?

2015-04-09 01:05:12
[라이프팀] 이성친구와 손을 잡고 거닐기 좋은 시기, 가을이 돌아왔다. 애인과의 데이트는 행복하고 좋지만 조금은 신경 쓰이는 부분이다.

소셜데이팅 이음에서 20~30대 성인 남녀 714명을 대상으로 '데이트 비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성의 78%인 288명이 '상대 여성보다 조금 더 낸다'고 답했다.

또한 여성의 79%인 270명은 '상대 남성이 조금 더 낸다'고 답해 보통 데이트에서 남성들이 데이트 비용을 조금 더 부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첫 데이트에서의 데이트 비용은 어떻게 부담하고 있을까? 설문에 참여한 남성 중 58%가 데이트 비용을 모두 다 부담한다고 답했으며, 여성 중 65%가 상대 남성이 조금 더 부담한다고 답했다.

이 대목에서 남성들은 첫 데이트에서 비용을 더 많이 부담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남성의 45%와 여성의 29%는 데이트 비용을 더치페이로 지불해야 한다고 조사됐다.

설문조사를 실시한 이음의 신지언 홍보팀장은 "여전히 남성이 데이트 비용을 더 많이 지불하는 것이 관습처럼 존재하지만 남녀 모두 인식이 조금씩은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다이어트, 모델처럼 해라
▶ 올 가을 헤어 트렌드 '이민정 단발'
▶ 완벽한 '스타' 스타일의 대원칙 '네 자신을 알라'
▶ ‘슈스케2’ 최은 “양악수술로, 에로배우 이미지 벗나?”
▶ 연애상담 목적 … 男-소개팅 부탁, 女-애인 흉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