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2030 여성 "연하남보다 능력남이 좋다"

2011-09-29 10:10:51

[라이프팀] 최대 쿠폰 미디어 코코펀이 홈페이지를 방문한 20~30세대 여성 총 1,726명을 대상으로 8월5일부터 9월18일까지 ‘2030여성들의 연애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여성들은 알뜰하게 쿠폰을 모아 살림에 보탬이 되는 쿠폰남, 능력있는 연상남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코코펀은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최근 경기가 점점 더 안 좋아지고, 취업난이 심각해지면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이성에 대해 보다 현실적인 관념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할인 쿠폰을 조신히 모아서 활용하는 남자’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90%가 이러한 남자들을 ‘알뜰살뜰 살림남으로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또한 ‘당신은 이성에게 어떤 스타일의 선물 받기를 원하시나요?’라는 질문에 2030여성들은 ‘짜잘한 선물을 365일 하는 남자’(33%)에 비해 ‘생일날 딱 한번 명품백 선물하는 남자’ (68%)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어서 진행된 ‘연하남 대 연상남’에 대한 선호도 조사에서는 미래가 불확실한 연하남보다는 능력있는 연상남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대 나와서 3년째 사법고시 준비하는 3살 연하남’과 ‘S전자에서 잘 나가는 7살 연상남’ 중 선택하는 질문에 대해 응답자 중 83%의 여성이 후자를 선택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꽈당 하선’의 반전 몸매! 이 정도였어?
▶ 붐 양악수술 해명 “치아 미백만 받았다” 진짜?

▶ 장근석 “코성형 NO!”…코 비틀며 자연산 인증
▶ ‘슈스케2’ 최은, 심경 밝혀… “에로배우 이미지 싫었다”
▶ 풀리지 않는 숙제, 다이어트 '함초와 친해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