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남자가 여자 마음 읽지 못하는 이유, 사회적 판단 시 뇌에 과부하가…!

2015-09-07 17:58:20
[라이프팀] 남자가 여자 마음 읽지 못하는 이유에 관한 연구결과가 등장했다.

2월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을 비롯한 각종 외신들은 여성보다 남성이 타인의 감정을 읽어내는 능력이 떨어진다고 보도했다.

이는 영국 에든버러대학 연구진들이 밝혀낸 것으로, 이들은 뇌 스캔과 동시에 실험에 참가한 남녀를 대상으로 다양한 표정의 남자 혹은 여자의 사진을 보여준 뒤 사진 속 인물에 대한 여러 질문을 던지는 방식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사진 속 인물이 지적으로 보이냐?’는 질문에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았던 남녀는 ‘친해질 수 있겠냐?’는 좀 더 사적인 질문이 등장하자 남성의 대답이 훨씬 오래 걸리는 것으로 드러났다.
실시간으로 뇌를 스캔한 사진을 보니 남성이 감정을 판단한다고 알려진 뇌 부분에 더 많은 혈액이 흐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사회적인 판단을 내릴 때 남성의 뇌에 더 큰 부하가 걸리는 것으로 해석됐다.

남자가 여자 마음 읽지 못하는 이유를 접한 네티즌들 “남자가 여자 마음 읽지 못하는 이유? 여자도 남자 마음을 잘 읽지 못함!”, “진짜 남녀 차이가 크구나!”, “이런 줄도 모르고… 남자친구한테 미안해지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는 미국 공공과학도서관 온라인 학술지 ‘플로스 원(Plos One)’ 최신호에 게재됐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우유가 쓰러지면 '아야' 한다?
▶ 2B 연필의 비밀 '연필 한 자루에 영혼을 담았소'
▶ 할머니 집 갈 때 공감, 홀쭉했던 몸이 올 때는…
▶ 고양이의 잔인함 '이 상자에 널 가두겠어!' 지킬앤하이드냥?
▶ 매일 새벽 보게 될 장면, 애국가와 함께 나로호의 감동 되새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