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송창민의 연애공식] 어떤 남자를 만날까?

2014-05-08 16:09:44

남자와 사귀기전, 여자?

여자는 잘못된 남자를 선택함으로써 인을 망쳐버릴 수가 있다. 세상 그 어떤 것보다 신중해야 할 일이 남자를 선택하는 것이다. 먼저 당신이 현재 미혼이라면 보다 광범위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입장에 놓여 있다고 보면 된다.

여자가 남자를 선택할 때를 살펴보면 능력과 조건을 우선시 하는 경우가 과반수이상이다. 그런 후에 성격이나 외모를 맞추어 가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사랑하는 감정이 우선임을 알면서도 현실적으로는 사랑보다 돈을 좇게 되고, 보다 풍족한 미래를 위해 스스로가 많은 것을 희생하고 맞추어 가는 노력을 하게 된다. (행복의 척도가 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결국엔 인내의 한계점에 도달하거나 남자의 변심으로 인해 자신이 가진 많은 것을 잃어버리는 상황에 맞닥뜨리게 된다.


타인의 능력으로 부자인 남자보다 자신의 능력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남자,
독단적이고 고집 센 남자보다 자상하고 배려 있는 남자,
애교 많고 거짓말 잘하는 남자보다 무뚝뚝하더라도 신중한 남자,
여자에 대한 자신감보다 자신의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한 남자가 좋다.

어른을 공경할 줄 아는 남자는 당신의 가족을 공경할 줄 아는 남자이며,
당신의 실수를 묵묵히 덮어주는 남자는 보다 더 당신을 이해할 줄 아는 남자다.
열심히 운동 하는 남자는 그렇지 못한 남자보다 정신적으로 건강하며,
사소한 것을 지나치지 않고 챙겨 주는 남자는 당신의 사소한 마음까지 헤아릴 줄 아는 남자다.

연애 경험이 전혀 없는 남자는 순진해보일 순 있지만 보이지 않는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고, 1년 이상 연애를 유지했던 남자가 1개월 이상 연애를 유지할 수 없었던 남자보다 여자를 더 잘 아는 남자일 것이다. (연애 경험이 부족한 남자일수록 교제기간이 길면 많은 피해를 보게 된다.)
목적(섹스, 돈)을 달성하기 위해 강요하고 다그치는 남자, 사랑한다는 이유로 여자가 가진 것을 쉽게 소유하려는 남자를 조심해야 한다.

연애 상대를 선택할 땐, 진심이 바탕이 되어야 하며 구매와 쇼핑과 같은 실리에 중점을 둔 선택이 되어서는 안 된다. 결국 당신을 지키는 것은 실리가 아닌 남자의 사랑이기 때문이다.

여자들이여!

남자의 능력과 조건보다는 사랑하는 마음을 선택 기준 제1로 두고, 그 다음 남자의 비전을 기준 제2로 두도록 하자. 외모와 스타일은 차차 당신이 바꿔주면 되는 문제다.
(연애컨설턴트 송창민)

한경닷컴 bnt뉴스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