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재혼의 필수 조건 ‘성기능 검사?’

김희정 기자
2010-02-02 10:36:57

이혼을 하는 대다수의 부부들이 꼽는 이혼사유로는 ‘성격차이’가 대표적이다.

그러나 실제로 성적인 한계점에 도달해 이혼을 결심하는 부부들도 많다. 남성이나 여성 중 한쪽이 이상이 생겨 임신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원활한 부부생활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그 중 하나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웨디안에서는 재혼 대상자를 대상으로 ‘재혼 전 비뇨기과 검사 및 산부인과 검사’에 관한 의견을 알아봤다. 그 결과, 실제로 재혼 대상자의 대부분이 재혼 배우자가 비뇨기 검사나 산부인과 검사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재혼 전, 성기능 검사를 할 것인가?
남성 74.3%가 ‘검사 한다’라고 답해 재혼 전의 성기능 검사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밖에 ‘결혼 상대가 비뇨기 건강 상태 체크를 원할 경우 할 것이다(23.7%)’, ‘체크하지 않을 것이다(2%)’ 순으로 나타났다.

# 상대방도 산부인과에 가기를 원하는가?
‘문제가 없다고 해도 재혼 전에는 검사 받는 것이 좋다(57.9%)’, ‘검사하지 않아도 상관없다(29.3%), ‘잘 모르겠다(12.8%) 순으로 여성의 임신 가능성에 대한 검사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남성과 마찬가지로 여성들도 상대방의 성기능 검사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재혼 전, 산부인과 검사를 받을 것인가?

절반이 넘는 54.3%의 여성이 ‘상대방이 원할 경우 검사를 받을 것이다’라고 답했다. 다음으로 ‘특별히 검사를 받을 계획이 없다(34.3%), ‘무조건 검사 할 것이다(11.5%) 라는 의견이 뒤따랐다.

# 상대방의 비뇨기과 검사를 원하는가?
상당수의 여성이 ‘꼭 검사해야 한다(54.5%)’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 ‘검사 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23.4%), ‘잘 모르겠다(11.3%), ‘되도록이면 검사하는 것을 원한다(10.9%) 순이었다.

재혼을 원하는 남성이나 여성들은 임신 여부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재혼 대상의 남성들은 특별한 이상이 없어도 술과 담배 등을 한다면 비뇨기과에서 간단한 검진 등을 통해 자신의 현 상태를 체크해 보는 것이 행복한 결혼 생활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길이다. (사진: 영화 '숏버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커플'들의 여행 트렌드 '레지던스?'
▶ 발렌타인데이 '솔로vs연인' 위한 여행지
▶ 男, 성관계 횟수 ‘하루 3회’도 부족?
▶ 사랑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의 하룻밤?
▶ 1월, 가볼만한 당일 여행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