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男女 '소개팅 작업 노하우' best5

김희정 기자
2014-07-25 03:39:43
성공한 현대인들에게는 유념해야 할 키워드가 있다. 해답은 바로 ‘꿈(희망), 꼴(외양), 끼(재능), 깡(근성), 꾀(지혜)’와 같이 쌍기역으로 시작하는 성공노하우다. 이는 사회생활뿐만 아니라 미혼남녀의 작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필수요소이기도 하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가연에서 설명하는 소개팅 성공 키워드 ‘ㄲ’에 대해서 알아봤다.

1. 꿈(희망)
오늘의 상대가 나의 배우자가 될 것이라는 꿈(희망)을 가져라!
소개팅을 많이 한다고 해서 나에게 맞는 연애 및 결혼 상대를 만날 수 있는 확률이 높은 것은 아니다. 자신의 이상형에 어느 정도 근접한 상대의 프로필을 미리 받아보고 만남을 결정했다면, 오늘의 상대가 자신의 배우자가 될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맞선자리에 나가야 한다.

2. 꼴(외양)
가장 중요한 첫인상. 무난하고 깔끔한 복장을 갖춰라!

소개팅의 경우, 만남 후 5분이 지나면 상대에 대한 인상과 느낌이 결정된다. 즉 5분 안에 애프터 신청을 할 것인지, 거부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이 내려진다는 뜻. 무난하고 깔끔한 복장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되, 너무 가벼운 느낌의 옷차림은 피하는 것이 좋다.

3. 끼(재능)
어색한 분위기를 자신만의 끼로 화기애애하게 만들어라!

여기에서 말하는 끼는 연예인들의 화려한 말솜씨나 개인기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어색한 자리에서 얼마나 상대방을 편하게 해주느냐에 대한 노력이 관건. 평소 말주변이 없다면 최근 매체에서 이슈가 되는 화제거리라도 준비해가는 성의를 보이도록 하자.

4. 깡(근성)
맞선상대가 마음에 든다면 끝까지 노력하는 근성을 가져라!

‘10번 찍어 안 넘어 가는 여자 없다’는 속담이 있듯이 끈기 있는 사람이 인연을 쟁취하는 법이다. 비록 상대가 자신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것 같아도 최소 3번은 만나 자신만의 매력을 보여주는 의지를 보이자. 첫 만남에서 발산하지 못한 다른 면을 보여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5. 꾀(지혜)
상대의 마음을 읽을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해서는 외모나 조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진실한 마음을 전달해야 한다. 상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본다면 진심은 통하기 마련. 상대가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기 전에 자신이 먼저 마음을 열고 솔직하게 다가가 보자.

이처럼 진정 원하는 인연을 만나기 위해서는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노력하는 자세. 진정 당신의 인연이라면 진심이 통하는 상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연애하면 연락두절 男·女" 제일 싫어!
▶ ‘수다男, 된장女’ 진상남녀 1위?
▶ 애인에게 해서는 안될 최악의 거짓말?
▶ 올 여름 best 추녀? ‘뚱女 vs 털女’
▶ 우울증, 女가 男보다 2배 많다?
▶[이벤트] '러쉬'의 베스트 셀러 '숯비누' 맛보러 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