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카카오톡이 연애 전도사?

2015-04-15 05:12:16
[라이프팀] 스마트폰 가입자 1600만 시대다. 그중 모바일 메신저는 스마트폰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애플리케이션이다. 모바일 메신저 때문에 스마트폰을 살 정도다.

이런 모바일 메신저가 청춘남녀의 연애 문화까지 바꿔 놓고있다. 커플들은 실시간 메시지로 연인의 일거수일투족을 살피고 싱글은 소개팅을 앞두고 상대의 얼굴을 확인하거나 대화를 나누며 미리 탐색전을 펼친다.

그렇다면 모바일 메신저로 대표되는 카카오톡이 솔로탈출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 것이 있을까? 소셜 데이팅 업체 ‘이츄’가 20세 이상 미혼 남녀 533명에게 ‘카카오톡과 연애의 상관관계’에 대해 물었다.

‘카카오톡 등 메시지를 통해 낯선 이성에게 메시지를 받아본 경험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남성 34.8%가 경험이 있다고 답하고 여성은 62.2%가 있다고 답했다. 이와 반대로 ‘카카오톡 프로필이 마음에 들어 잘 모르는 이성에게 말을 걸어봤다’라는 질문에는 남성이 무려 65.2%에 이르렀다. 여성은 10.2%만이 ‘잘 모르는 상대지만 호감을 느껴서 스스로 메시지를 보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남성이 솔로탈출 도구로 모바일 메신저를 보다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다.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가 솔로탈출에 도움이 되는가?’라는 물음에는 남성 39.4%가 ‘낯선 이성과 친해져 호감 사이로 발전할 수 있다’고 답했고, 여성 33.9%는 ‘평소 호감 있는 상대와 돈독해질 수 있다’고 답했다. 남성은 카카오톡을 매개체로 새로운 이성과의 인연을 기대하는 반면 여성은 이미 좋은 감정을 가진 상대와의 발전을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남녀 '데이트 비용' 누가 부담하나요?
▶ 커플 궁합 ‘男-타로카드, 女-사주’ 선호
▶ ‘신비의 섬’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best 3
▶ 비 내리는 주말,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 추천
▶ 취업 당락 좌우하는 이력서 사진, 이렇게 찍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