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싱글남성 88%, 나보다 돈 잘 버는 여성 좋다!

2015-06-17 12:25:44
[이송이 기자] 미혼 남녀들이 교제상대나 배우자를 선택하는데 있어 이성과의 연봉 격차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음은 20~30대 성인 미혼남녀 1030명을 대상으로 “교제상대와 나의 연봉 격차에 대한 생각은?”이라는 질문에 전체 설문참여자 중 남성의 88%인 489명이 “나보다 연봉이 높은 여성도 좋다”라고 답한 반면 여성의 75%인 356명이 “남자가 좀 더 벌어야 한다”라고 답해 남녀간 수입격차에 대해 성별 견해차이가 확연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직업이 없는 이성은 교제상대로 어떠한가?”라는 질문에 남성의 87%와 여성의 86%가 “절대 싫다”라고 답하며 직업의 유무가 이성의 호감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삶에서 가장 우선순위가 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남성은 ‘일(38%)-사랑(34%)-가족(19%)-건강(9%)’을 꼽았고 여성은 ‘사랑(29%)-가족(27%)-일(25%)-건강(19%)’의 순으로 중요도를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무와 사생활의 비율은 남성 61%와 여성 63% 모두 ‘반반씩 고르게 분배한다’를 가장 많이 선택하였으며 뒤를 이어 ‘업무가 우선이다’라고 생각하는 남녀도 각 26%와 24%를 차지했다.

남녀 설문참여자에게 “결혼 후에도 남녀 모두 계속해서 일을 해야 하는가?” 라고 질문한 결과, 남녀 모두 ‘맞벌이를 선호한다(75%)’를 ‘결혼 후 여성은 가사와 육아에 전념했으면 한다(25%)’보다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성공적인 커리어와 행복한 결혼생활, 둘 중 딱 하나만 고르라면?”이라는 질문에 남녀 공통으로 ‘아무리 성공해도 쓸쓸한 것은 싫다. 평범하더라도 둘이서 행복하고 싶다(80%)’를 선택하여, 미혼남녀 모두 업무적 성공보다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것에 더 큰 비중을 두는 것으로 조사됐다.

설문조사를 실시한 이음소시어스의 김윤진 홍보팀장은 “금융위기의 여파로 경제난과 취업난이 심화되면서 남녀 모두 직업 유무가 교제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하이킥'으로 알아보는 '연애 스타일'

▶ 이수근 수입 해명 “천억 정도는 벌어야”
▶ 삼성카메라, 이색 카메라 액세서리 눈길
▶ [싱글백과사전] 막힌 변기, 시원하게 뚫는 방법은?
▶ 2년 전과 다름없는 자동차 “차라리 장롱면허가 낫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