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돌싱남이여, 재혼하고 싶다면 술담배를 끊어라

2015-06-29 09:04:03
[이송이 기자] 돌싱이 꼽은 이상적인 재혼 상대는 어떤 유형일까? 남성들은 상대를 기분 좋게 만드는 애교에, 여성들은 가족을 잘 챙기는 자상함에 높은 점수를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술, 담배가 지나친 남성과 종교에 빠진 여성은 가장 기피하는 상대로 드러났다.

한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가 재혼회원 1,000명(남성 500명,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재혼상대 유형(복수응답)'을 물어본 결과 남성은 '밝고 애교 있는 상대'(32.2%)를 베스트로 꼽아 쾌활한 여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질문에 여성은 '가정적이고 자상한 상대'(46.6%)를 재혼하고 싶은 으뜸 유형으로 선택했다.

여성은 다음으로 자기 명의의 집과 안정된 수입 등 '경제력이 있는 상대'(31.6%)와 가장으로서 의무를 다하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상대'(25.6%)를 만나고 싶어했다. 나머지 응답으로 '배려할 줄 아는 상대'(22.6%), '취미와 취향이 비슷한 상대'(22.4%), '온화하고 부드러운 상대'(21%) 등이 있었다.

‘기피하는 재혼상대 유형(복수응답)'을 묻자 남성 27.8%가 '종교생활에 심취한 상대'는 아내감으로 부적합하다고 답했다. 종교생활을 이해할 수는 있지만 모든 일의 중심이 될 경우 곤란하다는 입장이었다. 여성 34%는 '술과 담배가 지나친 상대'가 가장 싫다고 답했다. 음주와 흡연에 빠진 남성은 가족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소민 행복출발 더원 부장은 "재혼희망자들은 공통적으로 가정과 배우자를 소중히 여기는 상대를 이상적으로 여기는 반면 음주와 종교 문제, 무절제한 생활 등 자기관리가 부족한 상대를 기피한다"면서 "재혼을 생각 중이라면 먼저 자신의 성격과 생활 습관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와인 ‘잔’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
▶ 첫 월급 쓰임새 “남녀가 이렇게 다르다니”
▶ 신형 싼타페 돌풍…계약 첫 날 3천대 돌파!
▶ “이효리차 여전히 강세” 경차 시장에 女心 바람
▶ 여 50%, 웨딩드레스보다 신혼집에 더 집착

[BNT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