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섹스

남녀가 많이 하는 거짓말, 허풍 男 vs 감정에 솔직하지 못한 女

2015-09-09 18:24:25
[김민선 기자] 남녀가 많이 하는 거짓말 순위가 밝혀져 눈길을 끌고 있다.

3월5일(현지시간)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남성의 52%가 하루 평균 3회의 거짓말을, 여성의 51%가 하루 평균 1회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남녀 2531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문에서 남성의 14%는 5회 이상 거짓말을 한다고 답했으며, 여성의 경우 3회 이상이 17%에 그쳐 남성보다 거짓말을 적게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를 통해 남성은 허풍을 그리고 여성은 자신의 감정 상태를 말할 때 거짓말을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남성이 자주하는 거짓말 1위는 “응, 해봤어”였으며, 이어 “휴대전화 전파가 안 터졌어”, “지금 가고 있는 중이야”, “전화/문자메시지 온지 몰랐어”, “다른 여자 쳐다보지 않았어”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여성은 “(기분이 좋지 않은 데도) 괜찮아”라는 거짓말을 가장 많이 했으며 “지금 가고 있는 중이야”, “세일할 때 산거야”, “멋져 보여” 등의 거짓말도 자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녀가 많이 하는 거짓말 조사를 접한 네티즌들은 “영국이나 우리나라나 비슷하구나!”, “남녀가 많이 하는 거짓말 중에 ‘다른 여자 쳐다보지 않았어’는 뭐지?”, “남녀가 많이 하는 거짓말, 하나같이 다 공감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예정된 불합격 '구직자님, 다른 곳 알아보셔야겠어요'
▶ 모델의 흔한 길막기, 당당하게 워킹하다 무슨짓? '패기甲'
▶ 7+7/7+7*7-7, 자신이 우월한 8%에 속하는지 테스트하라?
▶ 비호감 채용 공고 1위 “근무조건 설명 좀…” 답답한 구직자
▶ 남친이 궁금한 엄마, 딸의 아픈 곳을 '짝 모태솔로 특집 신청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