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알짜 쇼핑 노하우를 챙기는 방법으로…”

김희정 기자
2009-06-23 18:15:41

국내 유명백화점부터 골목 사이에 숨어 있는 로드숍까지, 이제 ‘SEOUL&SHOPPING’ 책임진다!

서울 곳곳에 자리한 ‘Hot Shop’ 130곳을 소개한 쇼핑가이드북 제1호가 발행된다. 서울시는 쇼핑가이드북(64p)을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로 6만부 발간한다. 관광안내소를 비롯해 유명호텔과 백화점, 면세점 등 주요 쇼핑지와 해외 서울시 홍보관, 한국관광공사, 항공사 해외지사 등에 비치하여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SEOUL&SHOPPING 명동, 동대문, 남대문, 인사동, 청담동 등 서울의 인기 쇼핑 장소와 쇼핑 아이템을 소개한다. 내용을 살펴보면 △명동에서 찾은 아이템별 베스트 숍 20 △소품천국 재래시장 남대문 △선물사기 좋은 전통 옛 거리 인사동 △갤러리와 카페가 있는 청담동 편집 매장 △유럽풍 스트리트 감성 신사동 가로수길 등 서울지역 8개 쇼핑 스팟(spot)과 코스메틱 등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인기 매장과 추천 아이템을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특히 이 쇼핑가이드북은 단순히 쇼핑 장소와 목록만 나열한 시중에 나와 있는 책 수준을 넘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기 있는 메이드 인 코리아 코즈메틱’, ‘월드와이드 베스트 셀링 비비(B.B)크림’, ‘대한민국 뷰티 아이콘에게 듣는 뷰티 시크릿’ 등 한국을 대표하는 인기 뷰티 제품소개와 읽을거리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쇼핑 후에 먹어야 제 맛! 서울 먹거리’코너를 통해 쇼핑지역 가까이에 위치한 맛집과 메뉴를 추천하고 있어 원스탑 쇼핑 도우미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더불어 서울시내 유명 스파와 피부과·에스테틱의 프로그램도 소개하고 있어 요즘 급부상 중인 미용 관광을 위해 서울을 찾는 여성 방문객들에게 요긴한 정보를 제공한다.

쇼핑을 테마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SEOUL&SHOPPING’은 패션시티 서울, 쇼핑하기 좋은 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한층 높이고, 쇼핑과 미용을 위해 서울을 찾는 관광객 수가 급증하고 있는 요즘 실용적이고 신뢰감 있는 정보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가이드북은 최신 패션 트렌드와 관광객의 선호도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관련 업계와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문가들이 직접 나섰다. 쇼핑가이드의 기획 및 편집 주관은 서울관광마케팅(주)에서, 제작은 중앙M&B에서 맡아 전문성을 높였다.

서울시는 앞으로 연 2회, 시즌에 맞는 아이템을 담은 쇼핑가이드북을 발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고 새로운 쇼핑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서울을 세계에 널리 알려 더 많은 관광객이 서울의 명소관광과 함께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 서울특별시청)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롤업 팬츠'로 내 남친 간지남 만들기!
▶ 올 여름 '쿨 비키니' 퍼레이드
▶ 하이힐, 그 참을 수 없는 유혹
▶ 손쉽게 연출하는 헤어밴드 코디법

▶ 서인영 "아찔한 속눈썹" 따라잡기
▶ 젠틀맨 지진희, 엉덩이 공개한 사연은?
▶ '비 vs 유재석'의 살인미소에는 어떤 차이가?
▶ 잠자리를 거부하는 당신의 아내, 혹시?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