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영등포구 '신길2구역 대규모 주택 단지' 재개발 예정

김희정 기자
2009-07-01 17:43:44

서울시는 24일 제21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 영등포구 신길동 190번지 일대 신길 제2주택재개발 정비구역지정(안)을 수정․가결하였다.

구역지정(안)에 따르면 동 단지는 구역면적 116,896㎡, 용적률 229%이하, 건폐율 18%이하, 최고층수 27층, 28개동, 총 1,772세대(임대포함)가 건립될 예정이다.

신길 제2구역은 협소한 도로와 부족한 주차 공간 등으로 주민들의 거주환경이 낙후되어 있었으나, 이번 구역지정(안)의 결정을 통해 불합리한 도로체계의 개선과 공원, 주민자치센터, 사회복지시설 등 정비기반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주변의 영등포공원 및 신길재정비촉진지구와 연계되는 양호한 주거단지로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상지는 지하철역(영등포역, 신길역)이 도보권내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고, 반경 약 500m내에 영등포공원이 입지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나타내고 있다. 구역의 동측으로는 주거환경개선지구로 기 개발되어 있으며, 남측으로는 신길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되어 있어 향후 이 일대는 대단위 아파트 단지로 변모하게 될 예정이다.

아울러 금번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정가결 조건인 보행성 향상을 포함한 단지내 건축물 배치계획을 개선하여 건축위원회의 심의를 득한 후 사업시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료제공: 서울특별시청)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란제리도 스타일리시하게!
▶ 올 여름 유행할 패션 스타일링 제안
▶ 미니스커트가 부담스럽다면, 바지는 어때?
▶ 당신은 '건어물녀'를 아는가?
▶ 손예진의 도발적인 메이크업 공개!
▶ 연인사이, 남자가 먼저 사과하는 게 당연하다?
▶ 피부미인 수애, 피부관리 어떻게 할까?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