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수도권 접근이 용이한 역세권 아파트를 주목하라!

2009-07-31 15:44:03


지난해 경기침체로 하락했던 서울 아파트 값이 최근 한 달 사이 급격히 뛰었다. 내 집 마련을 예정하고 있는 사람들은 대출부담, 시세하락 등의 부담으로 내 집 마련하는데 많은 불안감을 갖고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역세권 단지는 편리한 교통과 발달된 상권으로 수요층이 두텁다. 불황에도 시세 하락폭이 적어 처음으로 내 집 마련하는 사람들이 접근하기에 좋다.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최대 유망지역으로 경기도가 손꼽힌다. 특히, 이천은 문화생활 접근성이나 직장과의 거리 등 수도권과의 거리도 가까워 수요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가 개통 예정(2011년)이여 강남, 판교, 분당지역 진입이 용이하다. 강남권의 생활편의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어 광역 교통망 개선 계획의 최대 수혜단지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3년 완공예정인 복선전철 부발역을 이용하면 서울과 분당신도시가 가까워진다는 장점을 자랑하고 있다. 이천 IC 인근에 위치해 최상의 교통여건도 누릴 수 있다. 이천시에서 유일하게 건설하는 대단지이며 부발역 이용이 용이해 향후 프리미엄 또한 기대할 만 하다.

성우종합건설이 경기 이천시 부발읍에서 '이천 현대성우메이저시티'아파트 1449채 중 일부 미분양 아파트 분양중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질 메이저시티는 지하 2층, 지상 16∼20층의 22개 동으로 112∼178m²(34∼54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15,600㎡의 대공원 부지에는 테마 공원이 조성되며 대부분의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할 예정이다. 휘트니스센터, 에어로빅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경로당 등 다양한 혜택의 문화공간도 들어설 예정이다.

양도세 전액 면제, 취등록세 75% 감면을 받을 수 있고 전매 또한 가능한 지역이라 기존 계약자 보다 저부담의 금융비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이 아파트 주변에는 하이닉스 반도체 공장 등이 조성된다. 이천시와 한국패션협회가 각종 위락시설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능가하는 규모의 명품매장 입점을 추진 중에 있다. (문의: 031-638-6200)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kimgmp@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