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문화예술 공간 활용한 아파트가 대세다!

기영주 기자
2009-07-31 16:06:48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문화예술 발전을 지역 발전에 연결하려는 시도들이 여러 지역에서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대구에서는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2009 썸머 스크린 페스티벌'을 7월17일부터 24일까지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한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LCD 스크린을 통해 단편영화,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상영된다.

경기도 부천은 7월16일, 제1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Pifan)를 개최한다. 이번 영화제는 ‘성장과 도약’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총 41개국 202편의 영화를 개봉한다. 영화제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월드 프리미어는 38편으로 지난해보다 증가했으며,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및 아시아 프리미어는 각각 26편과 56편으로 예년보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이천엔 동남부권 최대의 문화예술 공간이 될 이천 아트홀이 지어졌다. 이 아트홀은 1,200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최첨단 시설을 자랑한다. 이곳은 인구 35만 시대를 대비, 주변지역의 주민들도 고품격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게 하려고 미래 지향적 관점에서 설립됐다.

또한, 이천엔 문화공간을 활용하고 있는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성우 종합건설이 짓는 현대성우메이저시티 아파트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질 것이다. 이곳은 지하 2층. 지상 16∼20층의 22개 동으로 112∼178m²(34∼54평형)으로 구성된다.

15,600㎡의 대공원 부지에는 테마 공원이 조성되며 가구 대부분을 남향위주로 배치할 예정이다. 휘트니스센터, 에어로빅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경로당 등 다양한 혜택의 문화공간도 들어선다.

이천시는 2011년에 분당∼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가 개통되고, 2012년엔 완공 예정인 복선전철 부발역을 이용하면 강남, 판교, 분당지역 진입이 쉬워 최상의 교통 여건으로 이천시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한다.

현대성우메이저시티 시행사 심태형 대표는 “경기도 이천시 부동산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강남, 판교, 분당지역 진입이 용이해 최상의 교통 여건으로 이천시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화제뉴스 1

PiFan 전세홍
과감하게 배꼽 드러내







화제뉴스 2

'물결 헤어 스타일'
더 특별한 웨딩







화제뉴스 3

패리스 힐튼도
경기침체의 영향을?






▶ 변덕스러운 날씨, 옷차림은 어떻게?
▶ 휴양지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스타일링 팁
▶ 속옷 미인이 진정한 패셔니스타?!
▶ 큐롯 팬츠와 함께 ‘불어라~복고바람아’
▶ 비키니야? 브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