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원두커피시장의 새로운 바람 '이탈리코 캡슐커피'

김명희 기자
2009-11-04 14:09:41

지난 10월 29일, 홈쇼핑사상 처음으로 이탈리코 캡슐커피가 가정용 커피머신과 커피캡슐 을 소재로 현대홈쇼핑에 런칭 방송을 했다.

첫 런칭을 하며, 홈쇼핑 사상 이례적으로 첫 방송 매진을 기록, 완판 사례를 남긴 이탈리코 캡슐커피는 편리성과 제일 중요한 맛에서 캡슐커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이탈리코 캡슐커피의 아시아 태평양 유통본부인 ㈜맥스월드는 "2008년 10월 이탈리코가 한국 첫 런칭을 시작으로 정확히 1년만에 한국내에서 빠른 속도로 기존 시장에 파고들고 있으며 현재 현대홈쇼핑, 하이마트, 전자랜드, 롯데마트등 대형유통업체를 통해 캡슐커피라는 새로운 장르의 커피시장을 개척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2008년부터 1년간 한국시장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이탈리코 캡슐커피는 ‘카페이탈리코’(www.cafeitalico.com) 라는 브랜드로 로드샵 브랜드에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11월 압구정동 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이미 5개의 가맹계약을 확정하며 본격적인 캡슐커피 전문점 브랜드 사업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카페이탈리코’ 가맹본부인 ㈜마케팅그룹다빈치(구.컬트브랜딩)은 한국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유통브랜드로 주목받았던 ‘컬투패밀리마트’를 성공적으로 기획하고 런칭했던 업체로 브랜드 기획에서 광고제작, 온,오프마케팅,모델매니지먼트를 직접 실행하는 가맹 사업계에서는 이례적인 구조를 지닌 회사이다.

㈜마케팅그룹다빈치의 정진서 대표이사는 구조적인 성격이 대동소이한 국내 원두커피시장에 획기적인 대안으로 이탈리코 캡슐커피를 소개했다. 유통본사와 가맹본사가 각자의 전문역할 수행으로 가맹점주에게 안정적인 물류공급과 효율적인 개설비용과 특징적인 점주지원정책등의 매장관리 매뉴얼을 통해 국내 커피브랜드 시장에 무서운 돌풍을 일으킬 것을 확신하였다.

또한 이탈리코 캡슐커피의 현대홈쇼핑 런칭과 샾 브랜드사업의 런칭이 동시에 이루어 짐으로써 국내에 캡슐커피시장 정착에 상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이탈리코 캡슐커피는 뜨거운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현대홈쇼핑을 통해 11월에 2차 런칭방송을 계획 중이며 향후 장기적인 편성에 상호 합의 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명희 기자 gaudi@bntnews.co.kr

▶ 이성에게 접근하는 최고의 ‘작업기술’은?
▶ 男·女 80%, "성관계 없이 연애할 수 없다?"
▶ 소개팅 못하는 이유 ‘시간이 없어서?’
▶ 한국여성 89% '성생활에 불만족', 원인은?
▶[이벤트] 명품 화장품 '공짜로' 경품 이벤트~!
▶[이벤트] 올 가을 스타일리시한 변신을 위한 행운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