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카페이탈리코의 강점은 무엇?

2009-12-04 09:41:14

카페를 창업하려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이탈리아 정통커피를 보이는 카페이탈리코(www.cafeitalico.com)가 국내에 들어온다는 것.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인 카페이탈리코는 이탈리아 정통 명품 원두를 전문 바리스타처럼 누구나 손쉽게 추출해 낼 수 있다는 편의성과 깊은 맛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사업자의 부담이 적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고가의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입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는 타 브랜드의 커피 전문점에 비해 이탈리코 전문 에스프레소 머신이 공급되어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캡슐커피라는 편리성 때문에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이나 경험 없이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는 높은 임금의 바리스타와 복잡한 교육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운영비를 최소화하는 효과를 가져다준다.

또한 카페이탈리코의 캡슐커피는 모카와 에스프레소 부분 ‘인터내셔널 커피 테이스팅’에서 우승한 ‘펠리니’의 원두를 사용하여 깊은 맛과 향을 낸다.

뿐만 아니다. 이태리에서 시작되어 세계 30개국에 진출한 카페이탈리코(cafeitalico.co.kr)는 한국 최초의 이탈리안 캡슐커피전문점이다. 아무리 좋은 원두라도 포장을 개봉하는 순간 산화가 시작되어, 3일 가량이면 본래의 맛과 풍미를 유지하기 어렵다. 그러나 이탈리코에서 내세운 ‘캡슐커피’는 추출 전까지 캡슐에 밀봉되어 본래 신선한 맛 그대로를 유지할 수 있다.

커피전문점 이탈리코의 정진서 대표이사는 “커피는 신선함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고객들이 인스턴트가 아닌 커피전문점을 찾는 이유도 그 이유에서라고 생각한다. ‘이탈리코’는 원두의 그라인딩과 탬핑과정을 없애 캡슐커피로 만들었다”고 말하며 “또한 이탈리코는 원두의 산화 작용 없이 커피를 마실 때마다 바로바로 캡슐커피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한 원두의 맛 그대로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카페이탈리코의 최희돈 이사는 “우리나라의 커피전문점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다. ‘스타벅스’, ‘커피빈’과 같은 대형매장을 비롯해 ‘이디야’, ‘띠아모’ 등 소형 점포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까지 계속 생겨나고 있는 것”이라며 “하지만 카페 이탈리코는 캡슐커피와 창업자본의 최소화 등 우리 커피만의 차별화를 내세운다면 충분히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국제 커피 경쟁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펠리니’를 통해 독점 공급 받아 이태리 전통의 맛과 풍미를 유지하고 있다는 이탈리코. 커피전문점 시장경쟁에서 이탈리코의 성장을 기대해 본다.

한경닷컴 bnt뉴스 박영주 기자 gogogirl@bntnews.co.kr

화제뉴스 1

'흑진주' 세라나
가슴 노출




화제뉴스 2

가슴에 구멍(?) 낸
여배우들




화제뉴스 3

‘혼전동거’ 찬성 39%
관계 테스트 기간?




▶ A·B·AB형 80% 이상 '연애기술 부족?'
▶ 스트레스 가장 적은 차, 1위?
▶ 男·女 65% '피임 고민'
▶ 선수들의 ‘연애 비법’ 쌓는 노하우?
▶ 이성에게 접근하는 최고의 ‘작업기술’은?
▶ 男·女 80%, "성관계 없이 연애할 수 없다?"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