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카페이탈리코 “예비 창업자들에게 희망을 전달해 드립니다”

2009-12-05 12:32:38

드라마 속 CEO. 자신의 사업에 빠져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그들의 모습을 보며 누구나 한 번쯤은 창업을 꿈꿔봤을 것이다. 하지만 목돈을 필요로 하는 창업이라는 것을 알기에 선뜻 나서지 못하는 것도 사실.

이에 카페이탈리코(www.cafeitalico.co.kr) 정진서 대표는 “카페이탈리코의 캡슐커피는 모카와 에스프레소 부분 ‘인터내셔널 커피 테이스팅’에서 우승한 ‘펠리니’의 원두를 사용하여 깊은 맛과 향을 내며, 카페 이탈리코 전문 에스프레소 머신이 공급되어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며 “또한 높은 임금의 바리스타와 복잡한 교육과정이 필요 없고 누구나 손쉽게 바리스타처럼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낼 수 있기 때문에 운영비를 최소화하는 효과까지 가져온다”고 밝혔다.

카페이탈리코는 원두의 그라인딩과 탬핑 과정을 없애는 캡슐커피를 직접 완제품으로 제조하여 한국시장에 공급하였다. 뿐만 아니라 커피 머신 역시 자체 기술로 버튼 하나로 커피를 제조해 낼 수 있는 기계 자체로 한국 시장에 들어왔다. 이러한 시스템의 이탈리코는 보통 2천여 만 원에 이르는 커피머신 비용을 절반 이하 수준으로 절감시킬 수 있다.

카페이탈리코의 또 하나의 큰 장점은 전문 바리스타와 점주의 경험이 없어도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만약 교육적 지원이 필요한 경우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가맹본사 등의 도움으로 성공적인 창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카페이탈리코가 내놓는 또 하나의 강점은 바로 캡슐커피. 정 대표는 “커피는 신선함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고객들이 인스턴트가 아닌 커피전문점을 찾는 이유도 그 이유에서라고 생각한다. ‘이탈리코’는 원두의 그라인딩과 탬핑과정을 없애 캡슐커피로 만들었다”고 말하며 “이탈리코는 원두의 산화 작용 없이 커피를 마실 때마다 바로바로 캡슐커피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한 원두의 맛 그대로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원두의 그라인딩과 탬핑 과정을 없애는 캡슐커피 자체를 시장에 공급 할뿐만 아니라 커피 머신 역시 버튼 하나로 커피를 제조해 낼 수 있는 기계 자체로 한국 시장에 들어왔다. 즉 이러한 시스템을 지닌 ‘카페이탈리코’가 보통 다른 커피전문점에 비해 창업비용이 저렴한 이유이기도 하다”고 전하였다.

커피 제조에 대한 기능을 최대한 간소화시킨 카페이탈리코 시스템은 작은 커피전문점 창업을 꿈꾸는 모든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희망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되는 바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박영주 기자 gogogirl@bntnews.co.kr

▶ A·B·AB형 80% 이상 '연애기술 부족?'
▶ 스트레스 가장 적은 차, 1위?
▶ 男·女 65% '피임 고민'
▶ 선수들의 ‘연애 비법’ 쌓는 노하우?
▶ 이성에게 접근하는 최고의 ‘작업기술’은?
▶ 男·女 80%, "성관계 없이 연애할 수 없다?"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